LOGO

돋보기

프롬바이오, 농림축산식품 과학기술대상 장관 표창 (2021-09-10)

국내 농산물 활용 건강기능식품 소재 개발 공로

건강기능식품 전문 기업 프롬바이오가 지난 9월 8일 개최된 ‘제24회 농림축산식품 과학기술대상’에서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농림축산식품 과학기술대상’은 농림축산식품 분야의 우수 기술 개발 및 확산을 통해 농업인의 소득 증대, 국민의 생활여건 향상에 기여한 연구자 및 산업체를 발굴하고 시상하는 농림축산식품 부문의 대표적인 포상 제도다.


프롬바이오는 기존에 보유하고 있는 개별인정형 원료 외 국내 농산물을 활용한 새로운 건강 기능성 원료 소재 발굴 및 연구개발(R&D)과 이를 통해 국내 농산물 개발 기술의 현장 실용화와 산업화한 공로를 인정 받아 이 상을 수여 받았다. 프롬바이오는 보스웰리아 추출물, 매스틱 검, 와일드망고종자 추출물 등 원료의 기능성과 안정성을 자체적으로 입증한 바 있으며 해당 원료를 개별인정형 원료로 보유하고 있는 건강기능식품 전문 기업이다.


자체 식품, 바이오, 의약 연구소의 탄탄한 원료 연구개발 인프라를 바탕으로 신규 개별인정형 원료의 발굴을 지속하고 있는 프롬바이오는 이외에도 전북 익산 식품클러스터 단지에 GMP공장을 입주시킴으로써 지역 경제 신성장동력 활성화에도 이바지하고 있다.


심태진 대표는 “국내 농산물로부터 좋은 원료를 개발하고 제품화함으로써 국내 식품 산업 성장에 이바지 한 데서 가치를 알아봐 주신 것 같다”며 “앞으로도 건강하고 양질의 원료를 바탕으로 고객 건강 증진을 위해 끊임없이 연구와 제품화에 매진할 것”이라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한편, 프롬바이오는 전 세계 각지에서 귀한 원료를 찾아 개발해 국내 시장에 자연 유래 성분의 프리미엄 건강기능식품을 꾸준히 선보이고 있다. 지난해 기준으로 약 1,080억 원의 매출과 약 210억 원 규모의 영업이익을 달성했으며 해당 성과를 기반으로 이달 말 코스닥 상장을 예정하고 있다.

 


최민호 기자fmnews@fmnews.co.kr

※ 저작권자 ⓒ 한국마케팅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HOT NEWS 더보기

마케팅신문
다이렉트셀링

오늘의 날씨 및 환율

booked.net
+27
°
C
+27°
+22°
서울특별시
목요일, 10
7일 예보 보기
사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