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돋보기

건기협, 성장기 어린이 위한 건강기능식품 추천 (2013-12-13)

 어린이들에게 고른 영양섭취는 성장과 직결된 문제인 만큼, 부족한 영양소는 건강기능식품을 통해 보충해주는 것이 좋다. 이에 한국건강기능식품협회는 지난 12월6일, 성장기 어린이들의 건강관리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을 소개했으며, 해당 성분은 모두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기능성을 인정받았다.

▶ 면역력 증진에 도움되는 … 홍삼
 평소 활동량이 많고 과도한 학업으로 지친 어린이들의 경우 홍삼을 섭취하면 건강관리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 홍삼의 핵심 성분인 사포닌은 면역력 증진에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혈액순환, 피로개선, 항산화 등에 효과가 있다. 특히, 최근에는 맛과 제형 부분에서 아이들의 입맛을 고려한 제품들이 다양하게 출시되는 등 어린이 소비자를 겨냥한 제품개발이 활발히 진행되고 있다.

▶ 영양 불균형이 걱정된다면 … 비타민 및 미네랄
 비타민은 성장기 어린이들의 정상적인 발육에 꼭 필요한 영양소다. 때문에 학업으로 인해 야외활동이 부족하거나 편식하는 아이들은 꼭 건강기능식품으로라도 비타민을 충분히 섭취해야 한다. 이 외에 성장기에 섭취해야 하는 필수 영양소로 아연, 마그네슘, 단백질 등이 있다. 어린이들은 급격한 성장으로 인해 영양 불균형을 겪기 쉽기 때문에, 어린이 전용 비타민 제품을 통해 균형 잡힌 영양소를 공급할 것을 권장한다.

▶ 뇌세포 구성에 중요한 … 오메가-3
 필수지방산인 오메가-3는 뇌세포와 망막의 구성 성분인 DHA를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어 학습시간이 긴 아이들에게 꼭 필요하다. 뿐만 아니라 성장기 어린이들의 혈중 중성지질과 혈행 개선에도 도움을 준다. 오메가-3 지방산은 등푸른 생선에 많이 함유되어 있지만, 생선비린내로 생선을 꺼려하는 아이들은 건강기능식품을 통한 오메가-3 섭취가 요구된다.

▶ 장 건강 지켜주는 … 프로바이오틱스
 건강한 장을 위해서는 장내 유익균의 증식이 필요한데 이를 위해서는 양질의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을 섭취하는 것이 좋다. 프로바이오틱스는 배변활동을 원활히 해주고 장을 튼튼히 해주는 역할을 한다. 따라서 장내 연동운동이 약한 아이, 불규칙한 식습관을 가진 아이, 배변활동에 원활하지 못한 아이들에게 프로바이오틱스 섭취가 도움이 될 수 있다.

▶ 뼈 형성에 필수적인 … 칼슘
 칼슘은 체내 무기질 중 가장 양이 많은 원소로 뼈, 신경, 세포기능 유지에 꼭 필요한 영양소다. 특히, 성장기 어린이들의 골격형성, 성장발육에 도움을 주고, 치아를 형성하는데도 필수적이다. 따라서, 평소 편식을 하거나 불규칙한 식습관으로 영양부족이 염려되는 아이들에게는 건강기능식품을 통한 칼슘 섭취를 권장한다.
 한국건강기능식품협회 김수창 이사는 “최근 성장기 자녀건강에 대한 관심이 늘어나면서 어린이 전용 건강기능식품이 큰 인기를 끌고 있다”라며 “무엇보다 내 아이에게 부족한 영양소를 체크해 꼭 필요한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말했다. 

<품목별 추천 어린이 전용 건강기능식품>

품목명

업체명&제품명

홍삼

대상 ‘홍삼키즈’, 마임 ‘홍삼키본’, 아모레퍼시픽 ‘예진생 해피키즈’, 유니베라 ‘홍삼액키즈’, LG생활건강 ‘청윤진 태자삼’

비타민 및 미네랄

뉴트리션웨이브 ‘애니멀퍼레이드 멀티비타민’, 대상 ‘로얄멀티비타민 무기질 롱앤키’, 마임 ‘영양비타민’, 에프앤디넷 ‘키즈징크 시럽’, 오뚜기 ‘네이처메이드 츄어블 비타민’, 이롬 ‘온가족 영양효모 비오틴’, 일동후디스 ‘헤모틴틴키즈츄어블’, 풀무원건강생활 ‘비타키즈’, LG생활건강 ‘청윤진 슈퍼 키즈 프로틴 쉐이크’

오메가-3

이롬 ‘이롬 온가족 슈어 오메가3’, LG생활건강 ‘청윤진 슈퍼 키즈 오메가3 울트라’

프로바이오틱스

에프앤디넷 ‘락피도’

칼슘

뉴트리션웨이브 ‘애니멀퍼레이드 칼슘’, 마임 ‘영양칼슘’, 메디포스트 ‘키키칼슘’, 유니베라 ‘알키드’, 한독약품 ‘후토스 나도쑥쑥’

 

김희정 기자mknews@mknews.co.kr

※ 저작권자 ⓒ 한국마케팅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HOT NEWS 더보기

마케팅신문
다이렉트셀링

오늘의 날씨 및 환율

booked.net
+27
°
C
+27°
+22°
서울특별시
목요일, 10
7일 예보 보기
사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