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돋보기

진흥원-헬스케어덴마크. MOU 개정 체결 (2021-10-01)

제약바이오산업에서 디지털‧시니어헬스케어산업까지 확대

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권순만)과 헬스케어덴마크(대표이사 제이콥 니엘슨)는 지난 9월 29일 서울 성북구 주한덴마크대사관저에서 한국-덴마크 양국의 제약바이오, 디지털헬스케어, 시니어헬스케어 분야의 협력 강화를 위한 양해각서(MOU) 개정식을 추진했다.


아이너 옌센 주한덴마크대사의 개회사를 시작으로 오프라인으로 진행된 이번 행사에는 한국보건산업진흥원, 헬스케어덴마크, 주한덴마크대사관의 관계자가 참석했다. 이번 협약 개정은 지난해 11월 양 기관이 체결한 MOU의 협력분야를 제약바이오산업에서 디지털헬스케어산업, 시니어헬스케어산업까지 확대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협약에 따라 한국보건산업진흥원과 헬스케어덴마크는 △ 한-덴 보건의료 정책에 대한 정보 공유 △ 양 국가 간 지식 교류 및 협업 추진 △ 양 국가 간 인력 교류 및 비즈니스 기회 확보 등을 추진하여 양국 보건의료의 동반 성장을 위해 협력할 예정이다.


또한, 양해각서 개정식과 더불어 디지털헬스케어, 시니어헬스케어에 대한 양 국가의 정책 및 사업 현황을 발표하고, 정보를 공유하는 자리도 마련됐다.


이 자리에서 덴마크헬스케어는 디지털화, 스마트화를 통한 덴마크의 의료시스템 개선과 시니어헬스케어 정책 및 서비스 현황을 소개했고,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은 스마트화를 포함한 디지털헬스케어 정책 현황과 함께 스마트돌봄을 비롯한 시니어헬스케어 정책 및 추진사업에 대한 발표가 이뤄졌다. 이후 토론에서는, 양 국가의 협력분야별 자원과 강점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고 세부적인 협력 추진 가능성에 공감했다.


한국보건산업진흥원 권순만 원장은 “이번 양해각서 개정 체결식을 계기로, 양국의 보건의료 동반성장을 위해 양 기관의 정보 공유, 인력 교류 등 다양한 협력이 발전적으로 확대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최민호 기자fmnews@fmnews.co.kr

※ 저작권자 ⓒ 한국마케팅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HOT NEWS 더보기

마케팅신문
다이렉트셀링

오늘의 날씨 및 환율

booked.net
+27
°
C
+27°
+22°
서울특별시
목요일, 10
7일 예보 보기
사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