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돋보기

진흥원, 사회적경제기업 성장 지원 (2021-10-07)

보건산업분야 최초…공모 통해 10개사 선정

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권순만, 이하 진흥원)이 ‘사회적경제기업 성장 지원사업’을 통해 보건산업분야 사회적경제기업을 지원한다.


이번 지원사업은 사회적경제기업이 코로나19 시대의 어려움을 극복하고, 지속적으로 사회적 가치를 실현할 수 있도록 지원함으로써 보건산업분야 사회적경제 활성화에 앞장서고자 추진됐다.


그동안 진흥원은 보건산업분야 최초로 보건산업 예비사회적기업 인증사업, 사내 사회적기업 발굴, 보건산업 사회적경제 플랫폼 수립·운영을 통해 50여개의 사회적경제기업을 지원하여 왔다.


올해는 8월 11일부터 8월 31일까지 ‘사회적경제기업 성장 지원사업’공고를 통해 지원기업을 모집하고, 내·외부 전문가 평가를 거쳐 공모에 참가한 29개사 중 10개사를 선정했다.


선정된 기업은 기업성장지원금 총 3,000만 원(기업당 300만 원)과 함께 진흥원과의 협업을 통한 판로개척 및 협력 네트워크 구축 등을 지원받는다.


특히, 10월 6일에 개최된 ‘사회적경제기업 성장 지원사업’ 성장지원금 시상식 및 간담회에서는 기업들의 애로사항과 지역사회문제 발굴, 공동협력방안 마련을 위한 의견 수렴의 기회를 마련하고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기업 지원 방안을 논의했다.


진흥원 권순만 원장은 “사회적경제 활성화는 진흥원이 추구하는 가치와 무관하지 않다”며 “앞으로 사회적경제기업의 자생력을 강화하고, 성장을 위한 지원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최민호 기자fmnews@fmnews.co.kr

※ 저작권자 ⓒ 한국마케팅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HOT NEWS 더보기

마케팅신문
다이렉트셀링

오늘의 날씨 및 환율

booked.net
+27
°
C
+27°
+22°
서울특별시
목요일, 10
7일 예보 보기
사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