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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민병원, ‘재외국민 비대면 진료 서비스’ 모바일로 확대 (2021-10-18)

지난 5월 산업통상자원부 주관 규제 샌드박스 선정

부민병원(이사장 정흥태, 이하 부민병원)이 ‘재외국민 비대면 진료·상담 서비스’ 관련 모바일 홈페이지를 10월 18일 공식 오픈했다.


‘재외국민 비대면 진료·상담 서비스’는 재외국민을 대상으로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전화‧화상 의료상담‧진료를 제공하는 서비스다. 환자 요청 시 의료진의 판단 아래 처방전 발급도 가능하다. 앞서 부민병원은 지난 5월 산업통상자원부가 주관한 ‘규제 샌드박스’에 선정돼 재외국민 비대면 진료를 임시로 허가 받은 바 있다.


총 6개 선정기관 중 현재 재외국민 대상 비대면 진료를 시작한 곳은 부민병원이다. 기본적인 비대면 진료 및 의약품 처방전 발급 외에도 중국 현지 약품리스트를 보유해 약품 매칭 서비스까지 제공한다. 해당 서비스는 지난 8월부터 두 달 여간 약 300명 이상의 재외국민들이 가입 및 문의했으며, 자체 조사결과 서비스에 만족한다는 응답은 95%에 달했다.


10월 18일부터는 서울부민병원 모바일 홈페이지까지 확대돼 보다 빠르고 편리한 비대면 진료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로써 전화 또는 앱 활용 1:1 상담 방식을 이용했던 재외국민 환자들은 모바일 홈페이지에서 실시간 예약‧접수‧결제 및 화상솔루션까지 원스톱으로 처리할 수 있게 됐다.


부민병원 정흥태 이사장은 “해외에 나가 있는 재외국민들이 현지 병원에서 진료받기 어려운 현실에 대해 늘 안타깝게 생각해 왔다”며 ”부민병원 비대면 진료 서비스 모바일 홈페이지를 통해 재외국민도 언제든 양질의 의료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최민호 기자fmnews@fm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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