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돋보기

겨울철 불청객 ‘각질’, 피부 유형별 세심한 관리 필요 (2021-11-30)

각질 제거와 피지 관리를 한 번에 할 수 있는 제품은?

춥고 건조한 겨울철이면 어김없이 찾아오는 불청객 ‘각질’은 피부를 푸석하고, 칙칙하게 만드는 주범으로, 제대로 관리하지 못하면 피부 트러블을 유발하고, 공들인 메이크업을 쉽게 들뜨고 갈라지게 만든다.

이에 많은 소비자들은 각질 제거제를 사용해 피부를 관리하는 경향이 높지만, 각자의 피부 유형을 고려하지 않은 채 ‘각질 제거’에만 초점을 둔 자극적인 스크럽 제품의 사용은 피부를 예민하게 만들고 많은 부작용을 유발한다.

‘수분 부족형 지성(이하 수부지)’ 피부 유형의 김아현(26세) 씨는 “전에는 무작정 입자가 굵고 거친 알갱이가 함유된 스크럽 제품을 사용해 각질을 벗겨내는 것에 집중했지만, 피부가 울긋불긋 일어날 뿐이었다”라며 “요새는 피부 유형에 맞게 지속해서 수분 공급을 해주는 케어 제품을 사용해 더욱 효과를 보고 있다”고 말했다.

이처럼 각질 제거는 각자의 피부 유형에 맞는 제품을 선택해 꾸준한 관리가 중요하며, 뷰티업계는 이를 돕는 다양한 선택지를 제공하고 있어 눈길을 끈다.


◇ 수분 부족형 지성이라면 지용성 BHA 성분이 함유된 제품
지성 피부는 유분량이 많아 트러블 완화 및 피지 관리를 동시에 돕는 BHA 성분이 함유된 제품이 제격이다. 직접판매 유통기업 지쿱이 선보인 ‘케어셀라 매직 필링 젤’은 각질 및 피부 진정을 돕는 흰버드나무에서 채취한 ‘흰버드나무껍질추출물’을 함유했으며, BHA 및 탄닌 성분을 함유해 노폐물 제거, 피부 수분 증발 방지를 도와 ‘수부지’ 피부에 안성맞춤이다.

▷ 케어셀라 매직 필링젤

또한 더마테스트사의 피부자극테스트를 엑설런트로 통과해 안전성을 검증받았으며, 알갱이가 없는 묽은 제형으로 사용감이 부드럽고, 피부 보습 성분인 감초추출물, 녹차추출물 등의 식물추출물을 함유해 피부 진정을 돕는다.

닥터지가 선보인 ‘브라이트닝 비타 필링 패드’는 미백 기능성 필링 패드로 스킨 케어 단계 전 과도하게 분비된 각질을 정돈해 효과적인 스킨 케어 바탕을 만들어 주는 제품이다. 특히, 복합 PHA²성분을 함유해 피부에 쌓인 각질은 녹여내고 속 수분을 채워준다.
▷ 브라이트닝 비타 필링 패드

이와 함께 ‘브라이트닝 비타 필링 패드’는 식물 유래 BHA 성분이 블랙 헤드 및 화이트 헤드를 케어하고, 비건 인증을 획득한 식물 유래 셀룰로오스 시트를 사용해 피부에 닿는 면적 패드의 자극을 최소화한 것이 특징이다.


◇ 건성 피부라면 수용성 AHA 성분이 함유된 제품
추위에 무너지는 건성 피부는 각질 제거를 돕는 AHA 성분이 함유된 제품으로 물리적인 자극을 최소화해 각질을 녹여주는 것이 효과적이다. 리얼베리어의 ‘클리어 필링 젤’은 부드러운 고마쥬 젤 질감으로 자극 없이 각질 제거가 가능하며, AHA 성분을 함유해 묵은 각질을 부드럽게 녹여주는 것이 특징이다.
▷ 클리어 필링 젤

특히, 미세먼지 등과 같은 외부 환경으로 피부를 보호하기 위해 피부 정화 성분인 유칼립투스 추출물, 밀싹 추출물을 함유했으며, 복합 세라마이드 처방으로 필링 후에도 속 당김 없이 촉촉하고 생기 있는 피부를 돕는다.

뷰티업계 관계자는 “찬 바깥 공기와 건조한 실내 공기가 더해지는 겨울철은 각질로 고민하는 사람들이 많아지는 시기다”라며 “각자의 피부 타입에 맞는 제품을 선택해 꾸준히 관리해 피부 관리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두영준 기자endudwns99@naver.com

※ 저작권자 ⓒ 한국마케팅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HOT NEWS 더보기

마케팅신문
다이렉트셀링

오늘의 날씨 및 환율

booked.net
+27
°
C
+27°
+22°
서울특별시
목요일, 10
7일 예보 보기
사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