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돋보기

영양 상담도 AI 휴먼에게 받는다 (2022-05-12)

딥브레인AI, 여에스더 박사 AI 휴먼으로 구현

인공지능(AI) 전문 기업 딥브레인AI(대표이사 장세영)는 의사 겸 방송인 여에스더 박사를 AI 휴먼으로 구현하고, 이를 건강기능식품 전문 쇼핑몰 ‘에스더몰’ 내 고객 편의 서비스를 위해 공급했다고 5월 12일 밝혔다.


여에스더 박사는 예능 등 각종 방송 프로그램에 출연해 이름과 얼굴을 알린 서울대학교 가정의학과 전문의로, 예방의학박사로서 탁월한 전문성까지 인정받으며 유명세를 떨치고 있다. 최근에는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에스더포뮬러’와 자사몰 ‘에스더몰’을 론칭하고, 대표이사로 재직 중이다.


에스더몰측은 여에스더 박사를 AI 휴먼으로 구현하고 에스더몰 공식 홈페이지, 유튜브, 팟캐스트 등 여러 플랫폼에서 선보일 예정이다. 이는 텍스트를 통한 고객 응대의 불편함을 해소하고, 고객 맞춤형 영양 케어 큐레이션 등 고객 편의를 위해 개발한 기능으로, 앞으로 더욱 활발한 소통을 위해 적극 활용할 방침이다.


대표적으로 홈페이지 내 실시간 채팅 상담, 문진 및 들려주는 정보 서비스에 적용된다. 고객들은 영양제 구매 등과 관련해 전용 채팅창에 문의를 하게 되고, AI 휴먼이 그에 따른 답변을 제공한 다.


또한 문진 서비스의 경우, 고객의 식생활 습관이나 증상, 불편한 점 등 데이터를 기반으로 AI 여에스더 박사가 현재 필요한 영양제를 직접 추천한다. 그 외 쇼핑 상세 페이지에서도 제품 정보 소개 영상에서 AI 여에스더 박사를 만나볼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여에스더 박사의 저서 <나는 왜 영양제를 처방하는 의사가 되었나>를 AI 여에스더 박사가 직접 읽어주는 동영상도 제작하여 유튜브 채널 ‘에스더 TV’에 업로드할 예정이다. 그 외에도 AI 여에스더 박사는 팟캐스트, 팟빵 등에서 각종 건강 정보를 전달하는 역할을 맡게 된다.


한편, AI 휴먼 솔루션은 음성 및 영상 합성, 자연어 처리, 음성 인식 기술을 융합한 대화형 인공지능 기술을 기반으로 한다. 이를 통해 이용자와 실시간 양방향 소통이 가능한 사람과 가장 가까운 비주얼의 가상인간을 만들어낸다. 딥브레인AI는 자연스러운 립싱크 및 움직임, 표정 등 비언어적인 부분에서도 실존 모델 못지않은 완성도의 가상인간을 구현하는 고도의 딥러닝 기반 영상 합성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다.


딥브레인AI 장세영 대표이사는 “당사는 그간 금융, 방송, 교육 등 여러 분야에 AI 휴먼을 성공적으로 정착시킨 기술력을 인정받아 업종을 막론하고 기술 제휴에 대한 문의가 끊이지 않고 있다”며 “앞으로도 이번 여에스더 박사 AI 휴먼 제작 사례와 같이 딥브레인AI만의 기술력과 기업 가치를 기반으로 커머스 분야에서도 활발한 비즈니스 기회를 모색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최민호 기자fmnews@fmnews.co.kr

※ 저작권자 ⓒ 한국마케팅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HOT NEWS 더보기

마케팅신문
다이렉트셀링

오늘의 날씨 및 환율

booked.net
+27
°
C
+27°
+22°
서울특별시
목요일, 10
7일 예보 보기
사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