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돋보기

한국바이오협회, ‘오픈이노베이션 챌린지’ 개최 (2022-05-12)

국내 바이오 기업과 프랑스 헬스케어클럽 멤버 주요 5개 기업 미팅

한국바이오협회는 5월 11일 프랑스 헬스케어 클럽 5개 기업들과 국내 바이오기업 대상으로 '오픈 이노베이션 챌린지'를 주최했다. 이번 행사는 국내바이오기업과 프랑스 제약/헬스케어 기업인 사노피, 세르비에르, 비으메리우, 입센, IPK(Sanofi, Servier, bioMérieux, Ipsen, Institut Pasteur Korea)와 국내 바이오기업 간1:1 미팅으로 진행되었다.


이번 오픈이노베이션 챌린지는 국내 바이오 기업의 해외진출 및 협력 네트워크 구축을 지원하기 위해 협회가 기획한 ‘글로벌 밍글’ 해외진출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진행되었다.


1차 오픈이노베이션 미팅을 위해 협회는 지난달 29일까지 프랑스 바이오 기업과 협력을 희망하는 국내 바이오 기업을 모집했으며, 총 41개의 기업이 서류 지원하였고 그 중 최종 선정된 24개의 기업과 공동연구, 기술수출 등 기업간 연계 가능성을 검토하고자 1차 미팅이 이루어졌다.


이번 1차 미팅에서 후속 미팅 희망 대상으로 논의 된 기업은 2차 미팅이 진행될 예정이다.


한국바이오협회 황주리 교류협력팀장은 “최근들어 국내바이오기업과 협력을 모색하고자하는 다국적제약사 및 글로벌 헬스케어 기업들이 증가하고 있다”며 “협회는 이러한 기회의 플랫폼을 계속적으로 국내 바이오기업들에게 제공하고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협회는 이번 프랑스헬스케어클럽 외에도 다양한 다국적제약사들과의 협업기회를 지원하기 위해 ‘오픈이노베이션 챌린지’ 프로그램을 연내 정기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최민호 기자fmnews@fmnews.co.kr

※ 저작권자 ⓒ 한국마케팅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HOT NEWS 더보기

마케팅신문
다이렉트셀링

오늘의 날씨 및 환율

booked.net
+27
°
C
+27°
+22°
서울특별시
목요일, 10
7일 예보 보기
사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