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돋보기

한국바이오협회-중국상무부투자촉진사무국 주한국판사처 MOU 체결 (2022-08-04)

바이오 기업 간 소통이 국가 간 소통으로 이어져

한국바이오협회와 중국상무부투자촉진사무국 주한국판사처는 8월 3일 진행된 바이오플러스-인터펙스 코리아 2022(BIOPLUS-INTERPHEX KOREA 2022-이하 BIX)에서 양국 기업 간 연계협력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코엑스 전시장 A홀 내 오픈이노베이션 센터에서 한-중 수교 30주년을 기념해 마련된 이 자리는 기업 간 교류가 단초가 된 국가 간 교류의 장이었다.

 

중국상무부투자촉진사무국 주한국판사처 곡금생 공참사관, 우효가 대표 및 주한 중국대사관, 양국 기업 28개사 대표가 참석했다.

 

한·중 생명건강 콰징산업 협력 도킹 상담회, 한중 약품무역&합작 프로젝트 세션을 통해 콰징 의약품 전자 상거래 플랫폼과 관련해, GUANGJIAO Logistics의 중국 내 OTC(비처방약) 판로가 될 우리 제약사 및 공동임상, 총판, 대리상 역할을 해 줄 수 있는 국내기업을 찾고, 양국간 상호협력을 구하는 자리가 되었다.

 

주한 중국대사관 곡금생 공참사관은 “중국은 대한민국과의 개방, 포용, 협력을 통해 무역, 과학기술, 의료 등 분야에서 협력하며, 산업사슬 및 공급사슬을 긴밀히 하여 전략적 동반자 관계를 더욱 공고히 하길 원한다”고 밝혔다.

 

한국바이오협회 이승규 부회장은 “한-중 수교 30주년을 기념해 추진된 이번 MOU를 통해, RCEP 체제에서 한-중간의 경제협력이 더욱 요구되는 만큼, 한국바이오협회와 중국상무부투자촉진사무국, 중국 절강성 상무청과의 협력을 통해 양국의 바이오업계 간 협력 관계의 초석을 마련하길 기원한다” 고 강조했다.

 

최민호 기자fmnews@fmnews.co.kr

※ 저작권자 ⓒ 한국마케팅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HOT NEWS 더보기

마케팅신문
다이렉트셀링

오늘의 날씨 및 환율

booked.net
+27
°
C
+27°
+22°
서울특별시
목요일, 10
7일 예보 보기
사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