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돋보기

HK이노엔, 일회용컵 줄여 ‘플라스틱 제로’ 실천 (2022-09-06)

‘자원순환의 날’ 맞아 사내 친환경 캠페인 ‘U GREEN?’ 전개

HK이노엔이 ESG경영 활동의 일환으로 환경경영에 앞장서는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바이오헬스기업 HK이노엔(HK inno.N)은 9월 6일 ‘자원순환의 날’을 맞이해 사내 카페 내 일회용컵 근절을 목표로 하는 친환경 캠페인 ‘U GREEN?’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U GREEN?’은 환경친화적인 행동을 함축한 표현인 ‘Green’을 활용해 ‘당신도 친환경 행동에 동참하시겠습니까?’라는 뜻을 가진 HK이노엔의 친환경 캠페인 슬로건이다. ‘U GREEN?’은 사내 친환경 문화를 조성하고, 임직원들이 일상 속에서 손쉽게 환경보호에 동참하며, ESG경영을 주체적으로 인식하고 내재화하는 계기를 만들기 위해 마련됐다.

 

‘U GREEN?’ 캠페인은 당장 실천할 수 있는 작은 일부터 일회용품 근절에 동참하기 위해 총 3단계에 걸쳐 점진적으로 시행된다. 먼저, 사내에서 텀블러를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각 층마다 텀블러를 쉽게 세척할 수 있는 컵 세척기(린서)를 설치했다. 2단계로는 10월부터 사내 카페에서 텀블러 이용을 장려하고자 다회용컵을 전면 도입해 본격적으로 일회용컵을 줄여 나갈 계획이다. 3단계는 ‘일회용컵’에서 ‘일회용품’ 줄이기로 캠페인을 확대해 카페 내 다른 일회용품을 다회용 제품으로 바꾸는 방안도 추진할 예정이다.

 

‘U GREEN?’ 캠페인은 서울 사무소를 시작으로 향후 다른 사업장에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모든 임직원들이 텀블러 또는 다회용컵을 사용하도록 독려하면서 ‘일회용컵 제로(0)’를 실현하고, 궁극적으로 환경친화적인 사내 문화를 조성하는 것이 목표다.

 

이번 캠페인으로 사내 카페에 도입되는 다회용컵은 친환경 소재인 폴리프로필렌으로 제작돼 100% 재활용이 가능하다. 사용한 다회용컵을 무인 반납기에 반납하면 총 7단계의 안심 세척 공정을 거쳐 재사용할 수 있다.

 

HK이노엔 사회공헌 담당자는 “사내 카페에서 사용되는 일회용컵은 하루 평균 약 500개인데, 이번 ‘U GREEN?’ 캠페인을 통해 연간 총 12만개의 일회용컵을 줄일 수 있게 됐다”며 “이는 곧 소나무 1,726그루를 심은 효과로, 연간 약 4톤의 탄소배출 저감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고 말했다.

 

한편, HK이노엔은 다양한 친환경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지난 3월에는 ‘2022 친환경 Give Green 캠페인’을 통해 서울녹색구매지원센터에서 ESG 환경경영 부문상을 수상한 바 있고, 6월에는 일회용품 오남용 문제 해결을 위해 친환경 민관협의체 MOU를 체결했다. 또한, 2016년부터 미세먼지 저감을 위해 임직원들이 참여하는 수목 활동인 ‘건강한 숲, 편안한 숲’ 캠페인을 진행 중이다.

최민호 기자fmnews@fmnews.co.kr

※ 저작권자 ⓒ 한국마케팅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HOT NEWS 더보기

마케팅신문
다이렉트셀링

오늘의 날씨 및 환율

booked.net
+27
°
C
+27°
+22°
서울특별시
목요일, 10
7일 예보 보기
사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