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돋보기

제1회 진흥원-암젠 피칭데이 성황리에 개최 (2022-09-14)

신약 탐색과 첨단 기술 분야 역량 갖춘 국내 제약바이오기업 발굴

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직무대행 김영옥 기획이사, 이하 진흥원)은 암젠코리아(대표 노상경, 이하 암젠)와 혁신기술 및 역량을 갖춘 국내 제약바이오기업 발굴·지원을 위해 지난 9월 2일 제1회 진흥원-암젠 피칭데이를 공동 개최해 최종 우승기업 3개회사를 선정했다고 9월 14일 밝혔다.

 

이번 피칭데이는 보건복지부가 주최하고, 진흥원과 암젠의 공동 주관으로 지난 6월부터 ‘신약 탐색’과 ‘첨단 기술’분야 혁신 기술 및 역량을 갖춘 기업 30여 개가 참여했다.

 

진흥원의 1차 심사를 통해 12개 기업이 선정되고, 암젠의 2차 심사를 통해 8개 회사가 최종 피칭데이 발표기업으로 선정됐다. 이들 8개 회사는 암젠 글로벌 R&D 전문가로부터 바이오믹스, 바이오로직스, RNA과학 전문 분야별 연계를 통한 프리젠테이션 멘토링 코칭을 받고, 피칭의 역량 강화 및 교류의 시간을 갖기도 했다.

 

이번 진흥원-암젠 피칭데이에서는 바이오의약품 개발의 대가인 암젠 연구개발부(Therapeutic Discovery) 필립 타가리 부회장을 포함한 암젠 소속 멘토 어드바이저와 진흥원 관계자 등 총 10여명의 온·오프라인 심사단이 참여해, 8개 피칭기업의 프리젠테이션 및 질의응답, 토론 등 전 과정이 심도 있게 진행됐다.

 

심사 결과, 수지상 세포를 기반으로 한 면역항암제 플랫폼 기술을 소개한 포투가바이오(Fortuga Bio)가 우수한 성장 잠재력을 인정 받아 최종 우승자로 선정됐다. 공동 2위는 AI기반 신약개발의 전 주기 솔루션 ‘딥시티’와 노블 바이오마커 ‘TLBM’을 소개한 바스젠바이오(Basgen Bio)와 앱타머(Aptamer) 기술 기반의 난치질환 진단 및 치료제 솔루션을 제시한 사이키바이오텍(Sci-Key Biotech)이 선정됐다.

 

수상 기업 3곳에는 총 8,000만 원 상당의 상금이 지급되며, 최종 우승한 포투가바이오에게는 3,000만 원의 상금과 암젠글로벌 R&D 부서의 멘토십 기회가 특전으로 제공되고, 공동 2위 기업에는 2,000만 원의 상금이 지급된다.

 

암젠 의학부 김수아 전무는 “이번 진흥원과 공동 주관한 피칭데이는 암젠이 짧은 시간 내 세계적인 생명공학기업으로 성장하게 된 노하우를 국내 제약바이오기업에게 전달할 수 있는 뜻깊은 기회였다”며 “피칭에 선정된 8개기업을 대상으로 진행된 암젠본사 R&D 전문가들의 코칭 프로그램은 실질적 오픈이노베이션을 위한 암젠의 노력이 담겨있다는 점에서 그 가치가 높다”고 말했다.

 

이어 “암젠이 생명과학 기반의 지속적 연구개발을 통해 세계적 바이오테크놀로지기업으로 성장한 만큼, 진흥원과 국내 제약바이오기업과의 네트워킹을 통해 글로벌헬스케어 시장에서 동반 성장하는 새로운 청사진 구축에 지속적인 협력을 추구하겠다”고 덧붙였다.

 

진흥원 산업진흥본부 제약바이오산업단 김용우 단장은 “이번 피칭데이는 혁신 신약 개발 기술력이 곧 국가 경쟁력이라는 생각으로 제약바이오기업들의 경쟁력을 재차 확인하는 뜻깊은 자리였다”며 “앞으로도 진흥원은 암젠과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대한민국의 제약 산업을 이끌어갈 핵심 기업을 발굴하고 기업들에게 다양한 기회 제공을 위한 지원과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한편 진흥원과 암젠은 피칭데이(Pitching Day)외에도 오는 11월, 국제 협력 기술교류 세미나 및 파트너링과 연계해 암젠 사이언스 아카데미 바이오데이를 공동 개최할 예정이다.

 

최민호 기자fmnews@fmnews.co.kr

※ 저작권자 ⓒ 한국마케팅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HOT NEWS 더보기

마케팅신문
다이렉트셀링

오늘의 날씨 및 환율

booked.net
+27
°
C
+27°
+22°
서울특별시
목요일, 10
7일 예보 보기
사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