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돋보기

한-중앙아 보건의료 협력에 새로운 활기 (2022-09-22)

‘2022 Medical Korea in Kazakhstan’ 개최

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직무대행 김영옥 기획이사, 이하 진흥원)은 보건복지부가 주최하고 주알마티대한민국총영사관(총영사 박내천)과 KF(한국국제교류재단, 이사장 김기환). 한-중앙아협력포럼사무국, 한국국제의료협회(회장 김연수)가 협력하는 ‘2022 Medical Korea in Kazakhstan’ 행사를 개최했다고 9월 22일 밝혔다.

 

지난 9월 19∼21일 알마티 로얄튤립호텔에서 개최된 이번 행사에는 중앙아시아 3개국(카자흐스탄, 우즈베키스탄, 타지키스탄) 보건부와 의료인 등 400여 명이 온·오프라인으로 참석했다.

 

진흥원 김영옥 기획이사는 “한-중앙아시아 수교 30주년을 맞는 뜻깊은 해에 한국의 우수의료기술 소개와 학술교류 및 디지털 기반 의료서비스 산업역량 홍보를 통해 코로나 팬데믹으로 위축되었던 한-중앙아 국가 간 보건협력을 활성화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첫째 날 1부 세션 ‘한-카자흐스탄 보건협력 포럼’에서는 2022년 메디컬코리아 거점공관(알마티) 협력사업과 연계하여 한국과 카자흐스탄의 디지털 헬스케어 현황과 적용 기술을 공유하는 자리를 가졌다.

 

박내천 총영사는 “팬데믹 상황으로 직접적인 교류가 그간 많이 위축되었음에도 보건의료 분야에서 양국 간 교류는 꾸준히 발전하였다”며 “보건의료 분야 협력에 지속적으로 관심을 갖고 적극 지원토록 하겠다”고 말했다.

 

2부 세션 ‘한-중앙아시아 의료협력 학술교류회’에서는 중앙아시아 3개국(카자흐스탄, 우즈베키스탄, 타지키스탄) 보건부 관계자의 다빈도 질환 사례와 한국의 최신 중증 치료 기술 발표가 이어졌다.

 

둘째 날 이어진 온라인 수출상담회, 한국 의료 홍보회 및 1:1 비즈니스 미팅에는 현지 에이전시 40여 업체, 병원 관계자 50여 명 등 약 100여 명이 참석해 한국 의료에 대한 뜨거운 관심을 확인할 수 있었다.

 

진흥원 최정희 카자흐스탄 지사장은 “팬데믹 이후 처음 현지에서 개최한 대규모 보건의료 협력 행사인 만큼 한국 의료에 대해 더욱 높아진 관심을 확인할 수 있었다”며“한-중앙아시아 간 네트워크가 다시금 활성화되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최민호 기자fmnews@fmnews.co.kr

※ 저작권자 ⓒ 한국마케팅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HOT NEWS 더보기

마케팅신문
다이렉트셀링

오늘의 날씨 및 환율

booked.net
+27
°
C
+27°
+22°
서울특별시
목요일, 10
7일 예보 보기
사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