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돋보기

솔브케어-코그넷나인, 업무협약 체결 (2022-09-29)

스마트 헬스케어 서비스 제공 위한 협력 체계 구축

▷ 스마트 헬스케어 서비스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식을 진행한 이언 솔브케어 사장(왼쪽)과 코그넷9 한선호 부사장(오른쪽) 모습

헬스케어 블록체인 플랫폼 기업 솔브케어가 아주그룹 인공지능(AI) 서비스 전문기업, 코그넷나인(COGNET9)과의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9월 29일 발표하였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사는 블록체인 기술 및 AI/Data에 대한 상호 전문성을 활용하여 강력한 정보 보안이 제공되는 Data 솔루션 및 스마트 헬스케어 서비스 제공을 위한 협력 체계를 구축할 예정이다.

 

솔브케어와 코그넷나인 간의 상호 협력사항으로는 △스마트 헬스케어 서비스 수행을 위한 솔브케어의 비즈니스 모델과 기술 상호 협력 방안 도출 △국내외 스마트 헬스케어 서비스 사업 활성화를 위한 헬스케어 데이터 플랫폼의 공동 기획 및 설계 △국내외 스마트 헬스케어 서비스 사업 추진을 위한 공동 비즈니스 기회 발굴 및 Go-To-Market 전략 수립 등이다.

 

솔브케어는 코그넷나인과의 협력을 통해 철저한 보안이 필요한 데이터의 동의여부 관리 기능을 활용, 거래당사자 간의 상호작용 및 거래가 안전하고 투명하게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하는 블록체인 플랫폼을 제공할 수 있게 된다.

 

코그넷나인은 이용자들로부터 명확한 동의를 얻고 보안 및 규정을 준수한 방식으로 수집한 건강정보 및 개인정보를 분석하여 개인 맞춤 건강관리 및 관련 서비스를 스마트 헬스케어 플랫폼을 통해 제공할 계획으로, 플랫폼의 기획 및 설계를 위해 솔브케어와 협력한다. 미국, 유럽 등 해외에서 이미 검증된 솔브케어의 헬스케어 비즈니스 프로세스 및 기술력을 활용하여 국내에 안정적인 스마트 헬스케어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양사 협업을 통해 국내 스마트 헬스케어 서비스를 성공적으로 론칭하고, 아울러 보안이 강화된 헬스케어 데이터의 관리와 활용을 위해 데이터의 수집, 가공부터 분석 및 활용까지 헬스케어 데이터의 라이프사이클을 일원화할 수 있는 플랫폼을 개발하여 국내는 물론 해외시장까지 타겟으로 헬스케어 플랫폼 서비스 저변을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이언 솔브케어코리아 사장은 "이번 코그넷나인과의 협약을 통해 이뤄낼 수 있는 시너지 효과가 크다”며 “코그넷나인은 솔브케어 플랫폼을 활용하여 사용자의 데이터 수집에 대한 규정을 쉽게 입증할 수 있으며, AI와 Data에 대한 전문 지식을 바탕으로 수집한 데이터를 사용함으로써 헬스케어를 시작으로 다양한 산업을 위한 강력한 데이터 관리 및 분석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코그넷나인의 한선호 COO는 "솔브케어와의 협력을 통해 스마트 헬스케어 서비스에 활용될 개인의 건강겅보를 철저한 보안과 규정을 준수하며 활용함으로써 정부, 보험사 및 병원과 같은 기관과 협업을 통해 다양한 개인 맞춤 건강관리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며 “국내 스마트 헬스케어 서비스의 활성화를 위해 보다 안정적으로 관련 데이터를 수집하고 활용할 수 있는 헬스케어 데이터 플랫폼을 제공하여 지속적으로 고객 니즈에 맞게 서비스를 개선하고 확장해 나가겠다"라고 전했다.

최민호 기자fmnews@fmnews.co.kr

※ 저작권자 ⓒ 한국마케팅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HOT NEWS 더보기

마케팅신문
다이렉트셀링

오늘의 날씨 및 환율

booked.net
+27
°
C
+27°
+22°
서울특별시
목요일, 10
7일 예보 보기
사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