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돋보기

여름보다 가을 자외선이 더 무서운 이유 (2022-11-11)

▷ 사진 : 게티이미지프로

여름에는 하루라도 빼먹지 않고 선크림을 바르려고 노력한다. 하지만 찬 바람이 불기 시작하면 선크림을 바르지 않는 사람들이 있다. 가을은 나들이하기 좋은 날씨에 너도나도 단풍을 보러 가는 사람들 등 야외 활동이 늘어나는 계절이다. 햇볕이 내리쬐는 시간도 짧아지고 햇살이 뜨겁지 않기 때문에 자외선 차단을 하지 않아도 된다고 생각하지만 자외선은 365일 존재한다. 가을철 자외선, 왜 위험한 걸까?


가을철 자외선, 피부 질환 유발해

가을은 건조하기도 하고 자외선량이 높은 계절이다. 일 년 중 화창한 날이 가장 많은 가을. 이런 가을철에 피부는 일 년 중 가장 건조한 상태에 놓이게 된다. 또한 잦은 야외 활동으로 인해 자외선 노출량은 더 늘어난다.
 

가을 자외선에 의한 심각한 피해 중 하나는 피부 질환 유발이다. 우리 피부는 극심한 일교차와 건조한 환경 탓에 이미 수분과 재생 능력이 많이 떨어져 있다. 이러한 상태에서 자외선 등의 외부 자극은 우리의 피부를 쉽게 손상되게 한다. 이로 인해 기미와 같은 피부 질환이 발생하는 것이다.


자외선은 멜라닌 색소를 증가시켜 기미, 잡티 등의 색소 질환을 더 짙어지게 한다. 또한 큰 일교차와 건조한 기후로 인해 피부의 수분 밸런스가 깨져 트러블 발생 가능성이 더 높아진다. 가을철에 여드름 피부 관리 수요가 늘어나는 이유다. 


기미 외에도 장시간 자외선에 노출될 경우 피부노화 및 주근깨, 잡티 등의 각종 피부 질환은 물론 일광화상까지 입을 수 있다. 이와 같은 자외
선으로 인한 피부 질환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햇빛이 강할 때 모자를 쓰거나 외출을 삼가고, 자외선 차단제를 수시로 바르는 등 관리를 해줘야 한다. 


건조한 피부를 방치하게 되면 피부의 탄력이 떨어지고 잔주름이 증가할 수 있다. 또한 각질이 계속해서 피부에 쌓이게 되면 피부의 수분과 영양분의 공급을 방해하면서 피부 탄력이 저하될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 


무엇보다 가을 피부관리의 핵심은 피부 장벽과 수분층을 사수하는 것이다. 피부에 필요한 각질층과 수분을 과도하게 제거하지 않으면서 각질을 순하게 정리하는 것이 중요하다. 


가을철 현명한 피부관리는?

가을에도 자외선 차단을 위해 지속적인 선크림 사용이 중요하며, 주기적으로 각질을 제거해 줘야 한다. 또한 각질 제거 후에는 피부 보습을 위해 충분한 수분을 공급해줘야 한다.

지쿱의 ‘케어셀라 퓨어 선로션’에는 피부 보호에 도움을 주는 셀리전트(CELLIGENT.)가 함유되어 있어 UV에 의해 생성되는 활성 산소를 중화하고 산화 스트레스로부터 피부를 보호해준다. 또한 피부 트러블을 잡아주는 특허 원료 더마 클레라(DERMA-CLERA™)와 병풀추출물, 알란토인, 위치하젤추출물 등의 자연유래성분이 예민해진 피부를 진정시키고 자극받은 피부 보호에 도움을 준다. 특히, 예민하고 연약한 피부에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으며 자외선 차단, 미백, 주름 개선의 3가지 기능이 있어 가족 모두가 데일리로 사용하기 좋다.


프리메라의 ‘페이셜 마일드 필링’은 순한 필링젤로써 묵은 각질을 30초 만에 벗겨주는 국민필링젤이다. 건강한 피부는 건드리지 않고 ‘묵은 각질’과 ‘모공 노폐물’만 쏙쏙 골라 흡착해 마일드하면서도 강력한 필링 효과를 선사한다. 또한 30초 필링을 하는 동안 피부 장벽을 보호하고 촉촉한 피부 컨디션을 유지시켜준다. 각질 제거 후에는 사람 피부와 유사한 보호막 ‘바이오 폴리머 필름’을 형성해 필링 후 메이크업이 잘 받는 피부로 만들어 준다,


에이필드 신제품인 수소화장품 ‘에이치투바이오 올타임 원크림’은 혁신적 기술의 ‘수소 발생 소스’를 사용해 피부 항산화 에너지를 충전시켜 차원이 다른 안티에이징 솔루션이다. 천연 살구빛이 감도는 고농축 크림 제형으로 피부를 부드럽게 감싸주고 쫀쫀하게 마무리되어 탄력 있는 피부로 가꾸어준다. 고영양, 고보습, 고기능성의 프리미엄 텍스쳐로 바르는 순간 밀착되어 윤기나는 건강한 피부를 느낄 수 있다.                       

탁예슬 기자stellaytag@gmail.com

※ 저작권자 ⓒ 한국마케팅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HOT NEWS 더보기

마케팅신문
다이렉트셀링

오늘의 날씨 및 환율

booked.net
+27
°
C
+27°
+22°
서울특별시
목요일, 10
7일 예보 보기
사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