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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록마을, 고객 모니터링 제도 실시 (2008-03-13)

친환경 유기농 브랜드인 초록마을은 3월부터 고객 모니터링 제도를 실시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번 고객 모니터링 제도를 통해 고객들은 초록마을의 다양한 친환경 유기농 제품에 대해 객관적으로 평가를 할 수 있게 됐으며, 신제품에 대한 반응과 요구를 반영하며 자발적 커뮤니티를 형성할 수 있게 됐다.

또 초록마을 측은 모니터 고객들을 위해 다양한 행사와 고객별 맞춤형 마케팅 전략 수립을 병행하고 있다.

초록마을 마케팅팀 조영희 팀장은 “친환경 유기농업계의 고객들은 다른 고객들보다 목적 구매성에 따른 계획성이 높고 사회 참여에도 적극적인 성향을 띤다”며 “모니터링 활동은 단순한 소비자 의견 수집이 아닌 유기농 관련 업체와 시장 전반에 대한 실체를 파악하고 이에 따른 중장기적 대안을 모색하는데 큰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김경석 기자kks@fm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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