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돋보기

아반토코리아, 경기대학교에 화학 제품 및 기자재 기부 (2022-12-23)

융복합 인재 양성 위해 작년부터 총 1억 5,000만원 상당 물품 전달

▷ 왼쪽부터 아반토코리아 이상규 대표, 경기대학교 이윤규 총장

생명과학, 첨단 기술 및 응용 재료 분야에서 필수적인 제품들과 서비스를 공급하는 글로벌 기업 아반토코리아(한국/일본 대표 이상규)가 지난 22일, 융복합 인재 양성을 위해 작년에 이어 올해까지 총 1억 5,000만원 상당의 화학 제품 및 연구 기자재 등의 기부 물품을 경기대학교 측에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번 기부 행사는 2021년 11월 체결한 상호교류협정에 따라 지역 내 미래 과학 인재 양성 및 바이오의약품 관련 연구 성과 확대라는 공동 목표 성취를 위해 경기대학교 총장실에서 진행됐다. 아반토코리아 이상규 대표, 경기대학교 이윤규 총장, 융합과학대학 이종훈 학장, 생명과학과 김재수 교수를 비롯한 양 기관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아반토코리아는 글로벌 역량을 갖춘 융복합 인재 양성을 위해 셀 스트레이너 등의 연구 소모품 포함, 바이오의약품 연구 및 생산 공정에 사용되는 고순도 화학 제품들을 기부했다. 제공된 물품은 경기대학교 생명과학과와 화학과 학생들의 실습 수업에서 사용될 예정이다.


경기대학교 이윤규 총장은 “산학협력에 의해 학생들의 실험 역량 강화에 도움이 되는 유용한 물품들을 기부 받을 수 있게 되어 매우 감사하게 생각한다”라며, “앞으로도 양 기관이 공동 목표를 갖고 우호적인 산학협력을 통해 상호 발전이 이루어질 수 있는 파트너십이 지속되길 바란다”는 소감과 함께 감사장을 전달했다.


이에 아반토코리아 이상규 대표는 “이번 기부를 통해 국내 바이오의약 산업의 경쟁력을 높이고 글로벌 인재를 양성함으로써 바이오의약 시장을 선도해 지속적인 성장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아반토는 과학 혁신을 비롯해 더 나은 세상을 만들어가고자 지역 사회 내 교육 기관 지원을 꾸준히 이어갈 것이며, 적극적인 교류와 협업이 우리 비전의 출발점이 될 수 있게끔 더욱 다양한 소통 창구를 마련해나갈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최민호 기자fmnews@fmnews.co.kr

※ 저작권자 ⓒ 한국마케팅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HOT NEWS 더보기

마케팅신문
다이렉트셀링

오늘의 날씨 및 환율

booked.net
+27
°
C
+27°
+22°
서울특별시
목요일, 10
7일 예보 보기
사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