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돋보기

식약처, 올해 국민 안전과 규제혁신에 주력 (2023-01-10)

2023년도 정무 업무보고 통해 8가지 정책과제 발표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오유경, 이하 식약처)안전혁신으로 국민의 일상을 든든하게, 규제혁신으로 식의약 산업을 단단하게를 핵심 목표로 8가지 주요 정책과제를 담은 ‘2023년 주요 업무계획19일 발표했다.
 

이에 따라 2023년은 국정과제를 본격 추진하는 원년으로 일 잘하는 정부, 국민과 동행하는 따뜻한 정부의 성과를 도출할 수 있도록 안전혁신과 규제혁신을 중점 추진한다. 지난해 식약처는 국민의 안전하고 건강한 일상생활을 보장하고, 국제기준에 부합하는 행정혁신 전략과 방향을 정립하는 데 집중했다.


우선 식약처는 안전혁신으로 국민의 일상을 든든하게라는 목표로 디지털 기반 스마트 안전시스템 혁신으로 안전수준 도약 예방·단속·재활까지 전주기 마약류 안전망 강화 사람 중심의 선제적 유해물질 위해평가 사회적 가치를 담은 따뜻한 식의약 안전 구현 등을 추진한다.

이와 함께 규제혁신으로 식의약 산업을 단단하게목표로 첨단 바이오·디지털 혁신분야 맞춤형 규제체계 신속 구축 기술개발을 제품화로 이어주는 가교로 혁신제품 출시 가속화 수요자 중심 현장체감형 규제혁신 2.0 추진 글로벌 시장 진입장벽을 넘어 해외 진출 촉진 등도 진행한다.

오유경 처장은 지금 우리 사회는 인구구조 변화로 건강한 삶에 대한 욕구가 더욱 커지고, 인공지능·디지털 등 혁신기술이 산업 전반에 확산하고 있는 상황에서, 새로운 위해요인에 대비한 안전혁신과 함께 산업의 도전과 성장을 이끄는 규제혁신에 최선을 다하겠다국민 안심이 식약처의 기준이 되고 우리의 기준이 세계의 기준이 되도록 하여 국민일상은 든든하게, 식의약산업은 단단하게 만드는 원동력이 되겠다고 밝혔다.
최민호 기자fmnews@fmnews.co.kr

※ 저작권자 ⓒ 한국마케팅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HOT NEWS 더보기

마케팅신문
다이렉트셀링

오늘의 날씨 및 환율

booked.net
+27
°
C
+27°
+22°
서울특별시
목요일, 10
7일 예보 보기
사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