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돋보기

미국대두협회, ‘2023 미국대두 지속가능성 어워드’ 개최 (2023-01-11)

사조대림의 ‘미국대두 지속가능성 인증 로고’ 사용 기념 어워드 수상

미국대두협회(U.S. Soybean Export Council, USSEC)는 미국산 콩과 콩 식품의 지속가능한 생산방식과 과정을 입증하는 ‘미국대두 지속가능성 인증로고(Sustainable U.S. SOY®)’의 사용 확대를 기념해 지난 1월 10일 서울 중구 웨스틴조선호텔에서 ‘2023 미국대두 지속가능성 어워드(2023 U.S. Soy Sustainability Award Ceremony)’를 개최했다.


㈜사조대림이 지속가능한 식품 생산에 참여하여 ‘미국대두 지속가능성 인증로고’를 5가지의 제품에 부착했고, 이를 통해 ㈜사조대림의 지속가능한 식품 생산과 ESG 경영을 위한 노력을 소비자들에게 알리기 위해 열렸다. 미국대두 지속가능성 인증로고가 국내에서 사용된 것은 지난 2021년 롯데푸드㈜의 고올레산 대두유에 이어 두 번째다. 올해는 특히 한국의 전통식품인 장류 제품에 사용되어 그 의미가 더욱 크다고 할 수 있다.


미국대두협회는 지속가능성을 위한 업체의 노력을 입증하는 방법으로 제품 포장 및 마케팅 자료에 ‘미국대두 지속가능성 인증로고(Sustainable U.S. SOY®)’를 제공하고 있다. 해당 로고는 대두 가공품(대두유, 두부, 장류, 두유 등) 중 60% 이상 지속가능한 방식으로 생산된 대두를 사용하였을 때에만 부착할 수 있다. ‘미국대두 지속가능성 인증로고’는 현재 전 세계 35개 기업의 약 900개 제품에 부착되어 사용되고 있다.


어워드에는 Jim Sutter 대표, Rosalind Leeck 동북아 국장, 이형석 한국주재대표 등 미국대두협회 인사들과 함께 김상훈 ㈜사조대림 대표 등이 참석했다. 특별히 주한미국대사관의 Joy Sakurai 부대사가 참석하여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한 미국대두협회와 ㈜사조대림의 노력을 격려하였다.


김상훈 ㈜사조대림 대표이사는 “지속가능성에 대한 인식이 증가되고 있으며 ESG경영환경 확립에 중요한 화두로 떠오르고 있다”며, “지속가능성 인증 로고 사용을 기념하는 자리에 함께할 수 있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 당사 장류 제품의 지속가능 가치가 소비자에게 잘 전달되고 지속가능한 성장에 동참할 수 있도록 마케팅 활동에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이형석 미국대두협회 한국주재사무소 대표는 ”미국대두의 지속가능한 생산방식과 그 가치를 소비자에게 직접 알리기 위해 계속 노력할 것”이라며 “미국대두 지속가능성 인증로고의 사용이 확대됨에 따라 소비자들에게 환경과 미래를 생각하는 착한 소비의 기회를 제공할 수 있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라고 말했다.


미국대두협회는 미국 대두 생산자와 가공업자, 판매자, 농업 관련 종사자 및 기관 관계자들로 구성된 미국 대두 산업을 대표하는 비영리법인으로, 우리나라에는 지난 1980년 한국주재사무소를 개설, 대두와 콩 식품의 가치를 알리고 한·미 간 대두 교역을 확대하기 위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최민호 기자fmnews@fmnews.co.kr

※ 저작권자 ⓒ 한국마케팅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HOT NEWS 더보기

마케팅신문
다이렉트셀링

오늘의 날씨 및 환율

booked.net
+27
°
C
+27°
+22°
서울특별시
목요일, 10
7일 예보 보기
사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