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돋보기

대한의학회 25대 회장에 연세의대 이진우 교수 선출 (2023-01-20)

연세의대 이진우 교수(정형외과학, 연세대 국제캠퍼스 부총장)119일 열린 2023년도 대한의학회 정기평의원회에서 제25대 회장으로 선출됐다. 임기는 20241월부터 202612월까지 3년간이다.
 

이진우 신임 회장은 핵심 업무 재조정 회원학회 참여 협의체 구성 안정적 재정 확보·신규 사업 발굴 학술 근거 정책개발 사회적 소통 확대 사무국 통합·직원 역량 강화 등을 임기 목표로 제시했다.


이진우 신임 회장은 연세대학교 의료원 대외협력처장, 세브란스병원 연구부원장, 진료부원장 등을 역임한 후 지난해 연세대 국제캠퍼스 부총장에 임명됐다.

이진우 회장은 대한의학회가 그간 축적한 강점을 기반으로 회원학회와 함께 우리나라 대표 의학 학술협의회로서의 역할 수행은 물론 의학 발전을 이끌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1966년 분과학회협의회로 출범한 대학의학회는 194개의 회원학회를 가진 한국의 대표 의학 단체다. 의학 부문의 연구 기반 육성과 학술 활동을 장려하며 여러 교육 및 정책들도 개발하고 있다. 또 전문의자격시험 주관부터 의학공헌상·분쉬의학상 등의 시상, 건강과 질병정보 심의까지 다양한 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최민호 기자fmnews@fmnews.co.kr

※ 저작권자 ⓒ 한국마케팅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HOT NEWS 더보기

마케팅신문
다이렉트셀링

오늘의 날씨 및 환율

booked.net
+27
°
C
+27°
+22°
서울특별시
목요일, 10
7일 예보 보기
사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