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돋보기

메드팩토, 글로벌 헬스케어 전문가 박남철 부사장 영입 (2023-01-25)

글로벌 기업·투자자 네트워크 갖춰…기술 이전 등 사업화 전략 지원

바이오마커(생체표지자) 기반 혁신신약 개발기업 메드팩토(대표 김성진)는 박남철 전 에이타스 글로벌 마켓(Aetas Global Markets) 대표이사를 부사장으로 영입했다고 125일 밝혔다.
 

박남철 부사장은 제약, 바이오, 의료기기 등 헬스케어 분야에 전문적인 지식을 갖춘 글로벌 헬스케어 전문가다. 또한 박 부사장은 아시아, 유럽 중심으로 광범위한 기업 및 투자자 네트워크를 갖췄다.


박 부사장은 영국 임페리얼 컬리지(Imperial College)에서 생물리학 박사를 취득하고, 홍콩 HSBC의 헬스케어 리서치 아시아퍼시픽 헤드를 역임했다. 에이타스 글로벌 마켓에서는 국제 헬스케어 기업금융 및 투자 업무를 총괄했다.

박 부사장은 해외 유명 대학, 헬스케어 기업, 전문 투자자와의 네트워크를 통해 국내외 기업의 글로벌 진출을 서포트한 경험이 풍부하다.

박 부사장은 폭넓은 글로벌 네트워크와 약 25년의 헬스케어 분야에서의 경험을 활용해 메드팩토의 해외 사업개발(BD) 및 해외 투자 유치 업무를 총괄할 예정이다. 특히 국내는 물론 신약 파이프라인의 기술 수출 등 사업화 전략 및 자금 유치 등에 힘을 보탤 것으로 기대된다.

 
최민호 기자fmnews@fmnews.co.kr

※ 저작권자 ⓒ 한국마케팅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HOT NEWS 더보기

마케팅신문
다이렉트셀링

오늘의 날씨 및 환율

booked.net
+27
°
C
+27°
+22°
서울특별시
목요일, 10
7일 예보 보기
사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