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돋보기

조윈, 글로벌 암 케어 시장 진출 원년 선포 (2023-01-26)

암 환자들 위한 원격진료 플랫폼 구축 및 상반기 론칭 계획

조윈(대표 유연정)이 올해를 글로벌 암 케어 시장 진출의 원년으로 삼고, 4기 암과 말기 암 환자들에게 양질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하는 글로벌 원격진료 플랫폼 구축에 나선다.
 

조윈은 한국의 선진 의료시스템을 경험하고 싶지만 시간과 비용, 물리적 거리로 입국이 어려운 해외 암 환자들의 치료를 돕기 위해 휴대폰 어플리케이션()과 온라인()으로 접속 가능한 원격진료 플랫폼을 상반기 중 론칭할 계획이다. 국문과 영문 두 가지 버전으로 개발되는 원격진료 플랫폼은 한국 및 동남아 국가에 1차 출시 후, 미국과 중국, 유럽까지 점차 시장 범위를 확대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조윈이 개발하는 원격진료 플랫폼은 국내외 암 환자 및 보호자가 이용할 수 있으며, 앱과 웹에 접속해 간단한 인적사항과 암 환자의 상태 등록 시, 암 환자 전문 상담가인 캔설턴트(Cansultant)가 환자의 과거 진료 이력 체크 및 현재의 심리 상태 등을 상담한다. 이후 조윈의 암 전문 자문위원단으로부터 암 치료 교육을 이수한 한의사가 비대면 진료 후 개인별 맞춤 처방을 내린다. 암 환자들이 진단 후 겪는 고통은 신체적 어려움도 있지만, 그에 못지않게 정서적 어려움도 크기 때문에, 캔설턴트를 통해 죽음에 대한 두려움과 불안한 감정, 재발에 대한 우려 등 환자들의 심리 치료에도 매진할 계획이다.

조윈은 원격진료 플랫폼을 통한 한의사 처방을 기반으로 천연항암제 운비제와 암환자 전용 영양제 하이비앤디’, 암 환자들의 영양 밸런스를 위한 단백질, 미국 식품의약국(FDA) 승인을 받은 체온상승 약용수등 토탈 솔루션 패키지를 제공한다. 운비제는 조윈이 천연 광물질 견운모를 이용해 개발한 무독성 생약으로, 수년간 임상에 적용할 만큼 우수한 효능을 보이고 있으며 작년 10월 대체의학 분야에서 국제적으로 저명한 SCI급 저널 힌다위(Hindawi)’에 암치료 효능에 대한 기전이 논문으로 기재된 바 있다.

글로벌 원격진료 플랫폼 출시에 앞서, 조윈은 오는 2월 한 달간 원격진료 플랫폼에서 협업할 한의사 면허 소지자와 심리상담치료를 담당할 캔설턴트를 모집한다. 한의사 면허 소지자와 캔설턴트는 조윈 홈페이지 내에서 지원 가능하며, 해외의 경우 지난해 조윈과 업무협약을 맺은 방글라데시에서 현지 파트너사 ‘HL그룹을 통해 모집 및 선정,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최종 협업이 확정된 한의사와 캔설턴트는 조윈의 암 치료와 상담 커리큘럼을 교육받은 후 본격적으로 원격진료 서비스를 시작한다. 공통 교육은 심리치료, 암에 대한 기본 이해, 식이요법 3가지이며, 한의사는 암 환자 진료 및 처방 안내, 캔설턴트는 조윈 회사 소개와 제품 및 심리상담법을 배운다.

조윈 유연정 대표(의학박사)말기암 치료와 관련해 대부분의 나라는 의사와 환자, 보호자 동의 시 처방이 가능한 동정적 치료 제도가 있어 글로벌 진출 장벽이 상대적으로 높지 않고, 운비제가 해외에서는 식용광물이나 허브과에 속하거나 한약으로 분류되어 수출 시 큰 어려움이 없다“HL그룹에 이어 향후 지역 정서 및 이해도가 높은 현지 기업과의 적극적인 업무 협약을 통해 최근 해외시장에서 각광받고 있는 K-메디(Medi)에 조윈의 암 치료 토탈 솔루션을 결합하여 글로벌 시장에 공급할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한편 조윈은 단순히 암을 줄이고 생존율을 높일 뿐만 아니라 암 환자의 마음 챙김과 삶의 질 개선이라는 전인적 암 치료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지난해 암 환자를 위한 온라인 줌(ZOOM) 라이브 강의도 진행하기도 했다. 또한 그동안 축적된 노하우와 결과들을 토대로 암 환자의 데이터 수집을 체계화 해 암 전문 디지털치료제 개발도 관련 회사들과 긴밀히 협력 중이다. 향후 조윈은 한국의 암 전문 병원들과 제휴를 맺고 전세계 난치암과 불치암 환자들을 위한 의료 관광도 진행할 예정이다.


 
최민호 기자fmnews@fmnews.co.kr

※ 저작권자 ⓒ 한국마케팅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HOT NEWS 더보기

마케팅신문
다이렉트셀링

오늘의 날씨 및 환율

booked.net
+27
°
C
+27°
+22°
서울특별시
목요일, 10
7일 예보 보기
사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