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돋보기

샘표, 베지노믹스페어 비건페스타 참여 (2023-03-17)

채소를 맛있게 즐기는 레시피와 요리 솔루션 알려

우리맛 연구중심 샘표가 317~19일 서울무역전시장(SETEC)에서 열리는 7회 베지노믹스페어 비건페스타에 참여한다.
 

전 세계적으로 내 몸과 환경을 지킬 수 있는 채식에 대한 관심이 높은 가운데, 샘표는 올해 역대 최대 규모로 열리는 베지노믹스페어 비건페스타에 참여해 채식을 일상적으로 즐기는 법을 공유한다.


우리나라는 콩을 발효한 장으로 사계절의 채소를 맛있게 즐겨왔다
. 뿐만 아니라 다양한 채소를 김치로 만들어 먹는 식문화로 인해 경제협력개발기구(OECD) 회원국 중 채소 섭취율 1위를 자랑한다. 하지만 산업화와 현대화를 거치면서 요리할 수 있는 시간이 줄고, 특히 채소 요리는 맛을 내기 어렵다는 이유로 점점 육류 소비가 늘어나고 있다. 이에 샘표는 콩발효를 활용해 고기 없이도 고기 맛을 내는 등 다양한 채소를 쉽고 맛있고 건강하게 즐길 수 있는 방법을 연구해왔다.


샘표는 이번 베지노믹스페어 비건페스타의 공식 후원사로서 방문객
1000명에게 채소 요리를 더 쉽고 맛있고 건강하게 즐길 수 있게 도와주는 요리에센스 연두와 새미네부엌 물김치양념을 선물한다. 또 주위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식재료와 최소한의 조리법을 통해 요리가 서툰 사람도 채소 본연의 맛을 살리며 건강한 요리를 할 수 있도록 돕는 우리를 위한 채소 집밥 Oh! My Green Table’ 레시피북도 제공할 계획이다.


요리에센스 연두는 발효된 콩의 천연 맛성분이 풍부해
100% 순식물성임에도 마치 고기를 넣은 것 같은 깊은 맛으로 채소 본연의 맛을 끌어올리고 감칠맛을 더해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새미네부엌 물김치양념은 제철채소와 생수만 준비하면 물김치를 쉽게 만들 수 있는 제품이며, 2020년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을 통해 선보인 채소 집밥 레시피북은 펀딩 개시 5일 만에 조기 완판될 정도로 화제를 모은 책이다.


우리맛 연구 결과를 생생하게 들을 수 있는 특별 강연도 열린다
. 샘표 우리맛 연구 팀장은 318일 트위터, 인스타 등 SNS를 통해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채소 레시피와 채소 요리 솔루션을 비건 페스타 특별강연을 통해 소개한다. ‘우리 채소를 맛있게 먹을 수 있는 힘이라는 주제의 이번 강연은 고기 없이도 아쉽지 않은 식감, 장과 채소의 어울림 등 어디서도 만나보기 어려운 솔루션을 전수한다.


샘표 우리맛 연구팀은 지금까지 토마토
, , 배추, 오이, 양파 등 각종 채소와 봄나물, 버섯, 해조류 등 46가지를 연구하고 그 결과를 홈페이지 내 우리맛 연구 보고서와 요리 커뮤니티 새미네부엌 플랫폼에 공유하고 있다. 샘표 우리맛 연구 보고서는 올해 2SNS상에서 화제가 되며, 일시적으로 회사 홈페이지가 다운되기도 했다.


샘표는 전 세계적으로 채식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OECD 회원 국가 중 채소 섭취량이 가장 많은 우리나라 식문화의 가치가 높아지고 있다며 이번 기회에 더 많은 분들이 채소 요리를 쉽고, 맛있고, 건강하게 즐기는 법을 알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두영준 기자endudwns99@naver.com

※ 저작권자 ⓒ 한국마케팅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HOT NEWS 더보기

마케팅신문
다이렉트셀링

오늘의 날씨 및 환율

booked.net
+27
°
C
+27°
+22°
서울특별시
목요일, 10
7일 예보 보기
사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