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돋보기

자이글, 의료가전 3종 인허가 완료 (2023-03-20)

기술 중심 의료가전 마케팅 본격 전개

친환경 헬스케어 전문 기술 기업 자이글이 의료기 인증 산소발생기, 의료기 허가 피부 광조사기와 함께 통증 치료 관련 의료기 허가를 획득함으로써 의료가전 3종 인허가를 완료해 본격적으로 기술 중심 의료가전 마케팅을 전개한다고 320일 밝혔다.
 

자이글은 건강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과 고연령화 시대의 도래로 의료가전이 필수사업이라 판단해 코스닥 상장 이후 신성장 동력 확보 차원에서 많은 준비를 했다. 제조 공장의 한국 GMP 획득 이후로 꾸준한 연구 개발, 자체 개발 기술력, 관리 노하우로 의료기 인증을 추진하여 3종을 획득했다. 의료가전 라인업은 산소발생기(의료용 산소발생기, 202162등급 인증), LED(개인용 조합자극기, 2021103등급 허가), 고주파의료기(고주파 자극기, 202333등급 허가).


이 결과는 그 동안 전기 전자 기술을 기반으로 하는 기술적 노하우와 철저한 시장 분석 및 고객의 니즈 분석을 통한 제품 개발이 있었기에 가능했다
. 창업 이후 독창적인 기술력과 제품력으로 꾸준한 마케팅을 통해 전국민이 잘 아는 브랜드로 성장해온 자이글은 국내 전 유통 채널을 커버할 수 있게 되었다. 인지도 있는 브랜드를 바탕으로 자이글ON’ 헬스케어 마케팅을 본격적으로 실행하면서 작년부터 꾸준히 준비해온 사업자 모집과 해외 수출 상담을 통해 기존 전 유통 채널 입점부터 오프라인 점포 사업까지 유통 대상 범위를 넓혀 나가고 있다. 동시에 일본을 비롯한 해외로 수출도 준비 중에 있어 기존의 뷰티 제품은 물론 헬스케어 의료가전 제품까지 보강하여 신규 사업을 활발히 진행할 계획이다.


산소발생기
(한국 식약청 의료기인증 2 CLASS) 제품의 경우, 한국 굴지의 공인기관에서의 검증을 통하여 표시창의 산소 농도가 순수 그 농도 그대로임을 우리나라 최초로 인증 받았다. 산소 발생기(숲속)의 자체 발생 산소의 최고 관리 조절 농도는 순수 산소통 산소와 동일한 수준인 최대 95%로 그 산소 품질에 있어서 타의 추종을 불허한다. 이 밖에도 한국산업기술시험(KTI), 대한피부과학연구소 임상시험에서 발생하는 산소를 산소 뷰티 마스크와 같이 사용하는 임상 실험을 실시했는데 순도 높은 산소와 특허 기술 세럼과 함께 사용 시 주름 개선, 수분 함량 개선에 도움이 됨을 밝혀냈다. 산소의 고기능성은 물론 함께 사용하는 뷰티 마스크의 제품 안정성 및 기술력도 입증한 것이다. 화학 반응이 아닌 자체 마이크로 필터와 미세 마이크로펌핑 기술을 활용해 공기의 여과, 흡착 등 물리적인 방법에 따라 호흡용 산소를 공급할 수 있다. 반려견이나 반려묘들의 실내 생활에서 잦은 공기 오염으로 인한 질병을 방지하는 동물산소호흡마스크도 동물 의료기 인증을 받아 산소발생기 숲속의 사용성을 더욱 다양화하고 있다.


광조사 의료기로 식약청
3 CLASS로 허가받은 LED돔은 기존 LED마스크를 업그레이드해 돔형태의 하나의 기기로 머리끝에서 발끝까지 원하는 부위를 LED파장으로 쉽게 관리가 가능하다. 861개의 LED광각렌즈와 반사판으로 LED파장이 원형 형태로 피부에 집중되는 버블링 효과까지 누릴 수 있다. 이 기기는 적색광(620~630 nm), 청색광(462~471nm)을 이용하여 피부질환 치료에, 적외선(840~850 nm) 에너지를 인체에 쬐어 근육통 완화에 도움이 된다. 산소발생기 숲속과 함께 사용 시에도 LED 케어에 고순도 산소까지 투입되는 효과로 고객들의 호평이 이어지고 있다.


고주파 의료기는 식약청
3CLASS로 허가 받은 제품으로, 인체에 고주파 에너지를 가하여 심부열을 발생하게 함으로써 인체의 통증 완화에 도움을 주는 의료기로 이번에 총 6개의 모델을 허가 받았다. 고주파 에너지로 인체를 구성하는 세포 분자들이 상하좌우, 회전, 진동 등 마찰을 통해 인체 조직 내에서 스스로 열에너지를 발생시켜 사람의 체온을 상승시켜주는 원리를 가지고 있다. 간단한 족욕과 반신욕으로는 부족한 열감을 고주파 에너지로 인체의 심부열을 올려 체온 상승을 오래 유지할 수 있게 해 인체의 통증을 완화해 준다. 일반적으로 1개의 모델 허가를 받기 어려운데, 자이글의 고주파 의료기는 동시 6개 모델의 허가를 받음으로써 고주파 의료기 관련 마케팅에 있어서도 다양한 채널 영업이 가능하게 됐다.


삭약처의 의료기는 보통
4CLASS(분류 등급)로 나누어지는데 단순 기능으로 분류되는 1CLASS(등급) 외에는 2CLASS(등급)부터 깊이 있는 기술적인 검토가 진행되며 1, 2등급까지는 인증관리로 인허가를 발급 관리한다. 3, 4CLASS 부터는 허가사항으로 관리하면서 기술적인 검토와 심사는 물론 사용자의 안정성을 고려한 각종 실험과 자료 검토를 꼼꼼하고 깊이 있게 하여 인증 획득이 매우 까다롭고 어렵다. 인허가 과정에서 많은 제품이 기술적인 부분에서 인증이나 허가를 받지 못하는 경우가 있으며, 인증이나 허가 이후에는 식약처의 사후 관리에 대응해야 그 자격을 유지할 수 있다. 우리나라의 공인 의료기는 식약처의 엄격한 인증 및 허가도 어렵고 사후 관리 또한 많은 인력과 비용이 투입된다. 특히나 2등급부터 4등급까지는 제조 양산 공장의 KGMP가 있어야 제품 생산이 가능하기 때문에 23중 관리를 통하여 철저한 안전 및 제품 관리를 받아서 생산한다.


자이글 관계자는
이번 의료가전 3종 라인업의 완성으로 회사의 기술력을 다시 한번 입증했고 자이글온 의료가전 3종을 함께 사용할 경우 평상시 피부관리와 인체 면역력 강화 등 효과 측면에서도 상호 시너지가 극대화되는 의료기라는 점에서 주목할 만하다기술 중심 의료가전 마케팅을 본격적으로 전개해 의료가전 매출 성장을 이끌고 앞으로도 다양한 헬스케어 의료기 제품을 적극 개발하여 활발히 진행 중인 2차 전지 사업과 함께 회사의 미래 성장동력인 친환경 비즈니스 사업으로 적극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최민호 기자fmnews@fmnews.co.kr

※ 저작권자 ⓒ 한국마케팅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HOT NEWS 더보기

마케팅신문
다이렉트셀링

오늘의 날씨 및 환율

booked.net
+27
°
C
+27°
+22°
서울특별시
목요일, 10
7일 예보 보기
사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