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돋보기

진흥원, KIMES 2023에서 의료기기 전시 나선다 (2023-03-20)

국제인증과 국내외 시장진출 상담 등 운영

▷ 진흥원 의료기기 지원사업 홍보관 부스시안

 

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차순도, 이하 진흥원)은 오는 323일부터 4일간 진행되는 2023 국제 의료기기 병원 설비 전시회(이하 KIMES 2023)에서 의료기기 지원사업 홍보관 운영과 의료기기 전주기 통합 설명회를 실시한다고 320일 밝혔다.


의료기기 지원사업 홍보관에서는 한국의료기기 통합전시관을 통해 국산의료기기 교육·훈련 지원센터와 센터별 프로그램 수행기업을 소개할 예정이다. 또한 국산 의료기기의 국내외 진출 관련 전문 상담을 받을 수 있는 의료기기 국제인증지원센터와 의료기기산업 종합지원센터를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다.
 

한국의료기기 통합전시관에서는 국산의료기기 교육·훈련 지원센터의 교육·훈련 프로그램을 수행하는 기업 중 수술실에서 사용되는 6개 기업을 만나볼 수 있다.
 

국산의료기기 교육훈련지원센터는 의료진을 대상으로 국산 의료기기를 접해볼 수 있는 교육·훈련 공간을 구축하고 다양한 교육·훈련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사업이다. 이번 홍보관에서 인프라에 대한 사업 소개와 기업상담 등이 이루어질 예정이다. 또한 의료기기 국제인증지원센터의료기기산업 종합지원센터에서는 국내 의료기기 기업을 대상을 국내외 시장 맞춤형 상담을 제공할 예정이다.
 

의료기기 국제인증지원센터는 의료기기 국제규격 강화 추세에 따라 국내 기업의 대응 역량 강화를 위해 보건복지부에서 추진하는 사업으로, 금번 KIMES 2023에서는 CE-MDR·IVDR, FDA 등 해외 의료기기 인허가·인증 관련 전문 상담을 실시 할 예정이다.
 

의료기기산업 종합지원센터에서는 국내 시장진출을 위해 유관기관 담당자 및 전문가와 기업·제품별 전주기 맞춤형 심층상담인 찾아가는 상담을 운영한다. 본 상담은 의료기기 시장진출 규제에 어려움이 있는 기업 대상 사전 접수를 통해 관련 규제를 담당하고 있는 기관 전문가와 애로사항을 해소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의료기기 전주기 통합 설명회에서는 의료기기 인허가 및 규제제도 등 유관기관 담당자를 초빙하여 시장진입 지원사업과 산업 전주기에 대한 전문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진흥원과 원주의료기기테크노밸리에서는 국내외 시장진입 지원 사업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식품의약품안전처, 건강보험심사평가원, 한국보건의료연구원이 인허가·규제 등 산업 전주기 전문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본 설명회는 3231330분부터 코엑스 컨퍼런스룸 300호에서 개최될 예정이며, 의료기기산업 종합지원센터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시청할 수 있다.
 

진흥원 의료기기화장품산업단 황성은 단장은 코로나 방역지침 완화에 따라 이번 KIMES 2023에서는 해외 바이어의 전시회 참가 및 참관이 많이 늘었다고 들었다. 다양한 국내외 의료기기산업 관계자를 대상으로 우리 기업들과 지원사업을 안내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이번 기회를 통해 우리 의료기기 기업이 세계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균형 잡힌 지원체계를 마련하고 기업의 애로사항을 해소하기 위해 다각적인 지원 방안을 마련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의료기기 지원사업 홍보관은 KIMES 2023 사전 및 현장등록 후 참관 가능하며, 의료기기 전주기 통합 설명회는 사전신청을 통해 누구나 참석이 가능하다.

 

최민호 기자fmnews@fmnews.co.kr

※ 저작권자 ⓒ 한국마케팅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HOT NEWS 더보기

마케팅신문
다이렉트셀링

오늘의 날씨 및 환율

booked.net
+27
°
C
+27°
+22°
서울특별시
목요일, 10
7일 예보 보기
사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