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돋보기

맛있다고 '질겅질겅' 먹다 사각턱 된다 (2023-05-18)

딱딱하고 질긴 간식, 저작근 발달시켜

▷ 사진제공 : 클립아트코리아

맛있게 식사를 마친 후 배는 부르지만 괜히 입이 심심할 때가 있다. 이런 때 환영받는 주전부리 간식인 오징어, 땅콩, 쥐포, , 젤리, 과자 등은 배부름 없이 가볍게 즐기기 좋고 스트레스 해소에도 도움이 된다.
 

그러나 이런 딱딱하고 질긴 주전부리 간식들이 입에는 즐거움을 줄지 몰라도 예쁜 얼굴형을 망치기도 한다. 사용하면 할수록 발달하는 턱 근육인 저작근을 과도하게 발달시켜 갸름했던 브이라인이 각진 사각턱으로 변하게 만드는 주범이 된다. ‘씹기근육이라고도 불리는 저작근은 음식물 섭취 시 강한 수축력으로 음식을 잘게 씹어 삼킬 수 있도록 돕는데, 질기고 딱딱한 음식물은 저작근을 오래 사용해야 하므로 저작근의 모양을 두껍고 도드라지면서 비대하게 만들기 때문이다.


만약 사각턱을 가졌다면 턱뼈 자체가 크고 각지기 때문인지
, 저작근 발달에 의한 것인지 알아보는 방법은 간단하다. 구렛나루 아래에서 턱 끝으로 이어지는 볼 부분에 손을 가볍게 올린 후 어금니를 꽉 깨물었을 때 턱 주변에 근육이 크게 튀어나온다면 저작근이 발달한 사각턱을 의심해 볼 수 있다.


비대해진 저작근을 줄이기 위해서는 단단하고 질긴 음식을 자주 섭취하는 식습관을 멀리하고 저작근이 움직이는 것을 최소화해야 하지만 매일 음식을 먹고 말하며 사용하는 신체 부위 특성상 완전히 움직이지 않는 것은 불가능하다
.


또한 부드러운 인상을 주는 갸름한 턱선과 달리 각지고 사각턱인 얼굴은 강하고 무거운 인상을 주는 탓에 콤플렉스로 이어지기도 한다
. 만약 턱뼈 자체도 큰 데다 저작근도 발달한 사각턱을 지녀 다양한 스트레스를 호소하고 있었다면 근본적인 얼굴형 개선을 위해 사각턱 수술을 고려하는 것이 좋은 방법이 될 수 있다.


사각턱 수술 중에서도 저작근 축소술은 지나치게 발달한 교근을 뼈와 함께 제거해 효과를 더욱 극대화하고 영구적인 유지가 가능해 주목 받고 있다
. 뼈를 깎는 절골 수술뿐만 아니라 근육이나 지방을 제거해 완성도를 높일 수 있는 사각턱 수술은 저작근 축소술 외에도 하악각 절골, 피질 절골, 심부볼 지방 제거와 같은 다양한 수술법이 마련되어 있어 개인에게 가장 잘 맞는 수술법을 적용해 문제점을 개선할 수 있다.

.



전재범 기자johnny5912@naver.com

※ 저작권자 ⓒ 한국마케팅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HOT NEWS 더보기

마케팅신문
다이렉트셀링

오늘의 날씨 및 환율

booked.net
+27
°
C
+27°
+22°
서울특별시
목요일, 10
7일 예보 보기
사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