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돋보기

뉴메드, 식품 안전 지켜주는 3가지 원칙 제시 (2023-05-24)

키 성장 제품 판매사에 ‘HT042 인증마크’ 부착 확대

키 성장 건강기능식품 원료 황기추출물 등 복합물(이하 HT042) 개발사 뉴메드(대표 강희원)식품 안전을 지켜주는 3가지 원칙을 제시했다.
 

최근 일부 업체들이 소비자를 기만하고 유사 제품을 키 성장 제품으로 허위 광고해 판매하거나 시중에 유통 중인 건강기능식품 가운데 영양, 기능 성분의 함량 미달 등으로 적발되는 사례가 늘어 소비자가 식품 안전에 대해 불안해하고 있다.


뉴메드는 어린이 건강기능식품의 안전성은 아이들이 섭취하는 제품인 만큼 기능성이나 유효성과 함께 소비자들이 가장 신경 써야 할 부분이라고 강조했다
. 소비자가 건강기능식품 구매 시에 제품의 유효 성분 함량, 일일 섭취량, 인증마크 등 3가지 원칙만 기억한다면 불법 과장 광고에 의한 피해를 줄일 수 있다는 것이다.


어린이 건강기능식품 시장에서 안전성을 강조해 왔던 뉴메드는 국내 유일의
'어린이 키 성장' 기능성 원료인 HT042 등 개별인정형 원료 4개를 보유한 원료 개발사다. 종근당건강의 아이커’, 보타니스타의 키클래오042’, 연세생활건강의 키즈텐042’ 등 여러 키 성장 제품에 공통적으로 HT042가 함유돼 있다.


뉴메드 연구진은
천연물은 추출법에 따라 성분의 함량과 효능이 천차만별이 되는 까닭에 원료 개발사가 표준화한 유효 성분의 함량을 지켜야 안전성을 가질 수 있다인체적용시험과 GLP기관에서 수행하는 독성시험을 통해 과학적으로 검증되어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허용한 일일 섭취량을 초과해서는 안된다라고 말했다.


키 성장 기능성 원료인
HT042와 유효 성분이 적정으로 함유된 제품임을 표기한 ‘HT042 인증마크로 가짜와 진짜를 감별할 수 있다. 또한 HT042는 키 성장 기능성과 더불어 성호르몬 유사작용이나 에스트로겐 분비를 촉진하지 않아 안전성을 검증받음으로써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개별 인정 받았다.


한편
, 뉴메드는 지속적으로 소비자가 유사 제품을 어린이 키 성장건강기능식품으로 오인하지 않도록 키 성장 제품 판매사에 'HT042 인증마크' 부착을 권고하고 올바른 키 성장 제품 감별법을 소개한 바 있다.


 

최민호 기자fmnews@fmnews.co.kr

※ 저작권자 ⓒ 한국마케팅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HOT NEWS 더보기

마케팅신문
다이렉트셀링

오늘의 날씨 및 환율

booked.net
+27
°
C
+27°
+22°
서울특별시
목요일, 10
7일 예보 보기
사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