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돋보기

진흥원, ‘의료기기 전문가 자문위원회’ 전문위원 모집 (2023-05-31)

인허가, 보험, 해외진출 등 전문가 추가 위촉 추진


 

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차순도이하 진흥원)은 국내 의료기기 기업의 애로사항 해결 및 전문 정보 제공을 위해 의료기기 전문가 자문위원회(MDCC)의 전문위원을 추가 모집한다고 5월 31일 밝혔다.
 

진흥원 의료기기산업 종합지원센터(이하 센터)에서는 유관기관과 함께 국내 의료기기 기업의 시장진입 애로 해소를 위한 맞춤형 상담을 지원하고 있다.
 

센터는 2016년 개소이래 1,500여 건의 기업 맞춤형 상담기업 간담회 등을 통해 산업 현장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 왔고제도 개선과 기업 역량 강화 등 노력을 지속하고 있으며, 2022년에는 의료기기 전문가 자문위원회(MDCC, 이하 위원회)를 구축(8개 분야 123명으로 구성)하여 규제 상담과 더불어 법률회계투자특허 등 전문분야의 상담을 지원하고 있다.
 

이번 공고는 동 위원회의 전문성을 강화하고자 추진하며, 30인 내외의 분야별 국내 및 해외 전문가를 추가 위촉할 예정이다.
 

선정된 전문위원은 진흥원장이 위촉하고센터의 기업 맞춤형 전문 컨설팅 및 정보제공을 주요 업무로 하며복지부·진흥원 주관 행사회의위원회 등에 자문위원으로 우선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받게 된다.
 

진흥원 황성은 단장(MDCC 위원장)은 복지부와 진흥원은 센터를 통해 의료기기의 개발부터 시장진출까지의 맞춤형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며 기업 지원 체계를 지속적으로 강화하여 국내 의료기기 기업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모집 공고는 6월 16일까지 진행하며자세한 사항은 센터 및 진흥원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전재범 기자johnny5912@naver.com

※ 저작권자 ⓒ 한국마케팅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HOT NEWS 더보기

마케팅신문
다이렉트셀링

오늘의 날씨 및 환율

booked.net
+27
°
C
+27°
+22°
서울특별시
목요일, 10
7일 예보 보기
사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