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돋보기

대한골대사학회, ‘2021 골(骨)든타임 캠페인’ (2021-07-06)

골다공증 알리는 ‘뼈문뼈답 시즌2’ 론칭

 

대한골대사학회(회장 강무일·이사장 김덕윤)가 대국민 골다공증 질환 인식 제고를 위한 ‘2021 골(骨)든타임 캠페인’의 일환으로 새로운 유튜브 영상 시리즈 ‘뼈문뼈답 시즌2: 골다공증 관리 실전편’을 제작해 7월 6일 공개했다.


‘골(骨)든타임 캠페인’은 대한골대사학회가 지난 2018년부터 대국민 질환 인지도 제고를 위해 4년째 진행하고 있는 질환 캠페인으로, 작년 10월 코로나19 시대에 부응하는 온라인 방식으로 유투브 채널을 개설하고 ‘뼈문뼈답 시즌1: 골다공증 바로알기편’ 시리즈 영상을 배포한 바 있다. ‘뼈문뼈답’ 영상 시리즈는 골다공증에 대해 환자들이 가장 많이 물어보는 질문들에 대해 학회 소속 전문의들이 출연하여 직접 답변하는 문답 형태의 영상 콘텐츠다.


골다공증은 폐경 후 호르몬 변화로 인해 급격한 골 소실이 발생하는 여성에게서 주로 발병하며, 골다공증을 방치하면 고관절·척추 등 골절 위험이 높아지는데 이 골다공증 골절로 인한 사망률은 암보다 더 심각하다. 이번에 새로 론칭한 영상은 골다공증 관리 전 과정을 아우르는 총 6편의 시리즈로 구성됐다.


대한골대사학회 김덕윤 이사장은 “골(骨)든타임 캠페인 명칭은 골 성분이 뼛속에서 계속 빠져나가기 전에 미리미리 골다공증 진단, 치료를 통해 뼛속을 튼튼하게 채워 건강하고 기동력있는 노후를 준비하자는 의미를 담은 것”이라며 “올해 새롭게 준비한 유튜브 영상들을 통해 50대 이상 여성 등 골다공증 유병층이 선제적으로 의료진과 골다공증 관리 계획을 세우고 꾸준히 골다공증 치료를 받으면 노후와 생존을 위협하는 골다공증 골절을 예방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가질 수 있기 바란다”며 캠페인 목적을 강조했다.


최민호 기자fmnews@fmnews.co.kr

※ 저작권자 ⓒ 한국마케팅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HOT NEWS 더보기

마케팅신문
다이렉트셀링

오늘의 날씨 및 환율

booked.net
+27
°
C
+27°
+22°
서울특별시
목요일, 10
7일 예보 보기
사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