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
남자 여자 화장품 따로 있을까?
2022.01.28
남성을 겨냥해 출시된 화장품에는 대부분 ‘옴므’라는 단어가 붙어있다. 이는 치명적인 남자라는 뜻을 가진 프랑스어 ‘옴므 파탈(Homme fatale)’에서 온 것이다. 유통업계에서 ‘꾸미는 남자를 위한’이라는 표제를 앞...
-
LG생활건강, 매출 8조 915억·영업이익 1조 2,896억
매출·영업이익 모두 사상 최대 연간 실적 경신
2022.01.28
LG생활건강(대표 차석용)은 2021년 매출 8조 915억 원, 영업이익 1조 2,896억 원을 달성했다고 1월 27일 밝혔다. 전년 대비 각각 3.1%, 5.6% 증가하며 매출과 영업이익 모두 17년 연속 성장했고 매출은 8조 원을 넘어...
-
광채나는 피부를 원한다면, 붙여라!
2022.01.21
하루에 한 번 마스크팩을 붙이는 ‘1일 1팩’ 시대다. 마스크팩은 합리적인 가격으로 혼자서도 쉽고 간편하게 피부를 케어할 수 있어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많은 이들에게 사랑받는 제품이다. 무엇보다 코로나19로 피부...
-
세계 최초 탈모화장품 출시 제동 왜?
2022.01.07
국내 바이오벤처기업에서 최초로 탈모화장품이 나올 것이란 이야기가 지난해부터 들려왔지만, 식약처가 해당 제품에 대해 허가를 하지 않아 제동이 걸렸다. 지난 1992년 국내 바이오벤처 1호로 설립돼 2005년 코스닥 ...
-
지난해 뷰티 키워드 “퍼스널케어, 디바이스”
2021.12.23
코로나19 이후 뷰티업계는 그야말로 위기의 한 해였다. 색조화장품 등의 판매량이 줄면서 매출에도 상당한 타격을 입었기 때문이다. 그러나 마스크 착용이 장기화 되자 피부 건강을 위해 오히려 기능성을 갖춘 기초화...
-
얼굴보다 노화가 빨리오는 ‘손’ 관리법
2021.12.17
손을 보면 나이를 알 수 있다는 말이 있다. 손은 햇빛 등 외부에 항상 노출되기 때문에 제대로 관리하지 않으면 탄력 저하, 건조함으로 인한 갈라짐의 문제가 쉽게 발생할 수 있고, 다른 부위에 비해 피지선이 발달하...
-
다이어트 마케팅도 체계적인 운영 시스템 필요
한성대학교 예술대학원 뷰티예술학과 이준숙 교수
2021.12.09
아름답고 멋진 몸을 갖고 싶은 것은 인간의 원초적 욕망이다. 예전에는 다이어트가 여성들의 전유물로 여겨졌지만. 최근에는 남녀노소 누구나 몸만들기라는 이름으로 다이어트에 도전한다. 문제는 혼자서 아무리 독하...
-
인상이 ‘확’ 달라지는 헤어스타일링법
2021.12.03
앞머리를 짧게 낸 뱅헤어는 동안으로 가는 치트키다. 동안으로 보이기 위해서는 몇 가지 요소가 필요하다. 주름이 없는 피부 외에도 둥근 얼굴형과 이마에서 미간, 미간에서 코끝, 코끝에서 턱끝까지의 비율(1:1: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