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무원, 자연건면 로스팅 짜장면 모델로 ‘성덕’ 입짧은햇님 발탁 (2023-10-30)
입짧은햇님 패키지 판매와 라이브 방송 등 다양한 마케팅 예정
풀무원식품(대표 김진홍)은 건면 브랜드 ‘자연건면’의 대표 제품 ‘로스팅 짜장면’ 모델로 인기 먹방 유튜버 ‘입짧은햇님’을 발탁했다고 10월 30일 밝혔다.
‘풀무원 로스팅 짜장면’은 2021년 9월 출시 이래 소비자 입소문을 중심으로 인기를 얻으며 짜장라면 시장에 새바람을 불어넣은 제품이다. 각종 재료를 세 번 볶는 풀무원의 독자적인 기술인 ‘트리플 로스팅 공법’을 적용해 깊고 진한 짜장 맛을 낸 것이 특징이다. 올해 10월 기준 누적 판매량 2,100만 개를 돌파하며 풀무원 건면 사업의 성장을 이끌고 있다.
입짧은햇님은 그동안 개인 유튜브 채널에 자발적으로 로스팅 짜장면 먹방 콘텐츠를 여러 차례 업로드하고 제품을 극찬하며 로스팅 짜장면을 향한 애정을 가감 없이 드러내 왔다. 풀무원은 평소 로스팅 짜장면의 팬임을 자처해 왔던 입짧은햇님이라면 전문점에서 즐길 수 있는 깊고 진한 짜장의 맛을 지닌 로스팅 짜장면의 매력을 더욱 효과적으로 어필할 수 있겠다고 판단하였다.
입짧은햇님은 “로스팅 짜장면의 모델까지 발탁된 ‘성덕(성공한 덕후)’으로서 로스팅 짜장면의 뛰어난 제품력을 알려 나가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풀무원은 입짧은햇님과 함께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전개할 계획이다.
우선 입짧은햇님 패키지 제품을 선보인다. 제품 전면에는 입짧은햇님과 완성된 짜장면의 이미지를 크게 배치해 제대로 먹을 줄 아는 먹방 유튜버 입짧은햇님의 최애 짜장면 제품임을 강조했다. 후면에는 스타 셰프 3인방 정호영, 김형석, 송훈의 개별 추천평을 더해 전문가가 극찬하는 깊은 풍미의 프리미엄 짜장면임을 전하고자 했다. 새로운 패키지로 단장한 제품은 11월부터 구매할 수 있다.
※ 저작권자 ⓒ 한국마케팅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