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 떨림과 불면증 지속된다면 (2024-01-26)
마그네슘 결핍 증상 관리법은?
직장인 A씨는 최근 눈 떨림과 불면증이 심해져 생활 패턴을 규칙적으로 바꿔봤지만, 쉽게 완화되지 않아 답답함을 느끼고 있다. 이러한 증상은 특정 영양 성분 부족이 원인일 경우, 생활 패턴 개선만으로는 쉽게 해결되지 않을 수 있다. 특히, 많은 이들이 흔히 경험하는 눈 떨림과 불면증은 단순 피로 또는 스트레스성 증상으로 여기기 쉽지만, 실제 원인은 마그네슘 부족일 가능성이 크다. 규칙적인 수면 패턴과 병행하면 배로 도움이 되는 마그네슘 결핍 관리법에 대해 알아보자.
마그네슘 보충에 도움이 되는 음식 섭취
시금치, 깻잎 등 녹색 잎채소와 곡류, 콩류, 견과류와 같은 식물성 식품에는 마그네슘이 다량 함유돼 있다. 과일류 중에서도 바나나와 아보카도에 특히 함량이 높으며, 이러한 음식을 간식으로 틈틈이 챙겨 먹는 것이 바람직하다. 이 밖에 해조류와 해산물 등에도 풍부한 마그네슘이 포함돼 있어 섭취를 권장한다. 아울러, 마그네슘은 조리 및 가공 과정에서 쉽게 손실되기 때문에 최대한 자연 상태에 가깝게 섭취하는 것이 좋다.
건강기능식품 섭취로 마그네슘 보충
바쁜 일상 속에서 마그네슘이 함유된 식품을 찾아서 챙겨 먹는 것이 번거롭다면 건강기능식품의 도움을 받는 것 또한 간편한 선택지가 될 수 있다. 온누리스토어의 ‘프레스샷 마그코어’와 유한양행의 ‘마그비 스피드’의 경우 모두 액상형으로 빠른 체내 흡수가 이루어지며, 섭취 방식 또한 편리하다. 특히 ‘프레스샷 마그코어’는 달콤한 망고 맛으로, 평소 맛 때문에 영양제를 챙겨 먹는 데 어려움을 느끼던 젊은 소비자들도 부담 없이 섭취할 수 있다.
카페인 섭취 줄이기
직장인이라면 습관적으로 마시게 되는 커피나 에너지드링크와 같은 카페인 음료는 일시적으로 활력을 줄 수 있지만, 과다 섭취 시 오히려 건강을 해친다. 특히, 카페인은 눈 떨림과 수면 장애를 일으키는 직접적인 요인으로, 마그네슘을 충분히 섭취하더라도 증상을 완화하는 데에 크게 방해가 될 수 있다. 마그네슘 결핍으로 인해 발생하는 여러 증상을 최대한 빠르게 해소하고자 한다면 카페인 섭취량을 줄이는 노력도 함께 병행되어야 한다.
목, 두피, 눈 주위 마사지로 혈액순환 증진
컴퓨터나 스마트 기기를 같은 자세로 장시간 이용하는 직장인의 경우 눈과 얼굴 근육에 피로가 누적되고 경직되며 안면 근육의 혈액 순환을 방해한다. 혈액순환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으면 영양소가 체내에 잘 흡수되지 않아 효과를 발휘할 수 없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마사지를 통해 목, 두피, 눈 주위에 있는 근육을 풀어주고 긴장을 완화해 주어 영양성분의 원활한 흡수를 돕는 것이 중요하다. 손으로 마사지하는 것이 어렵다면 괄사와 괄사 크림 등을 활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온누리스토어 브랜드사업 부문 정다은 파트장은 “눈 떨림 증상을 완화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충분한 휴식이 가장 중요하지만, 악화될 경우에는 반드시 전문의 검진이 필수다”며 “마그네슘은 월경 전 증후군인 PMS(Premenstrual Syndrome)에 수반되는 증상 완화에도 도움이 될 수 있기 때문에 마그네슘이 풍부한 음식 또는 건강기능식품을 섭취하는 것도 좋은 방안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 저작권자 ⓒ 한국마케팅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