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돋보기

GS25, 블루 아카이브빵 200만 개 판매 돌파 (2024-06-21)

유통과 게임의 고객 경험 차별화 통한 협업 성공 공식

유통 업계와 게임 업계의 협업이 고객 접점을 확대하며 큰 시너지를 발휘하고 있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넥슨의 인기 모바일 게임 블루 아카이브와 협업해 선보인 컬래버 상품과 마케팅 행사가 연일 대박 행진을 펼치고 있다. 게임 유저 및 팬들의 뜨거운 성원과 관심 속에서 이뤄진 결과로, 지난 메이플스토리 협업에 이어 유통사와 게임사가 손잡으면 대박을 터트린다는 공식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실제로 지난
53일 선보인 블루 아카이브 빵 6종은 동봉된 캐릭터 스티커와 함께 출시 직후부터 큰 화제를 모았다. 빵을 비롯해 총 71종의 캐릭터 스티커를 모으기 위해 블루 아카이브 유저 및 팬들이 GS25 매장을 찾아다닌 것이다.


그 결과 블루 아카이브 빵은 출시
20일 만에 100만 개 판매를 돌파했으며, 619일에는 47일 만에 200만 개를 넘어섰다. 현재까지도 블루 아카이브 마니아들이 빵 재고를 찾기 위해 우리동네GS’ 앱의 검색 기능을 활용해 블루 아카이브는 인기 검색어 순위 상위권을 차지하고 있다.


또한
, 게임 속에 등장하는 케이크를 실제 상품으로 형성화한 롤케익(미카&나기사의롤케익)의 사전 예약 행사는 15000개와 23000개가 완판됐으며, 게임에서 사용할 수 있는 아이템 쿠폰이 들어간 도시락도 초도 물량 100만 개가 빠르게 소진돼 고객 요청에 따라 70만 개를 추가 생산했다.


마케팅 행사에 대한 반응도 매우 뜨거웠다
. 5GS Pay로 컬래버 상품을 구매하면 태피스트리 콜렉터북 클리어파일 등 9500개의 블루 아카이브 경품을 증정한 스탬프 이벤트는 행사 개시 하루 만에 종료됐으며, 이어진 6월 스탬프 이벤트도 14900개의 경품이 하루 만에 전량 소진됐다. 고객에게 재미있는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전국 6개 직영점에서 연 블루 아카이브 팝업스토어는 한정판 굿즈인 캔배지 아크릴 키링 아크릴 스탠드를 판매한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오픈 하루 전부터 긴 대기 줄이 생기는 등 큰 인기를 끌었다.


GS25
는 인기 게임과의 협업이 젊은 세대에게 친근한 브랜드 이미지를 형성하고, 고객 접점을 늘려 매출 증대에 효과적이라고 분석하고 있다. 앞으로도 다양한 게임 및 콘텐츠와의 협업 모델을 구축해 시너지를 지속 창출할 계획이다.


황현아
GS리테일 제휴프로모션팀 매니저는 넥슨의 인기 게임인 블루 아카이브와의 협업을 통해 고객들에게 새로운 가치와 즐거움을 제공하고 양사는 브랜드 이미지 제고, 고객 유입 및 매출 증대라는 성과를 달성해 기쁘다유통과 게임의 고객 경험 차별화를 통한 협업은 곧 성공이라는 공식이 이어지도록 앞으로도 새롭고 재미있는 컬래버 상품과 서비스, ·오프라인을 아우르는 O4O 통합 마케팅 활동을 선보여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정해미 기자fmnews@fmnews.co.kr 

※ 저작권자 ⓒ 한국마케팅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HOT NEWS 더보기

마케팅신문
다이렉트셀링

오늘의 날씨 및 환율

booked.net
+27
°
C
+27°
+22°
서울특별시
목요일, 10
7일 예보 보기
사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