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에로화이바, 잘파세대 마케팅 전략 본격화 (2024-08-05)
아이돌 콘셉트의 캐릭터 ‘미에로파이브’ 공개
현대약품의 식이섬유 음료 브랜드 미에로화이바가 아이돌 콘셉트의 자체 캐릭터 ‘미에로파이브’와 로고송 ‘ME&U’를 런칭하며 잘파세대 공략에 나섰다.
미에로파이브는 당근, 무, 브로콜리 등 채소를 모티브로 한 다섯 캐릭터(캐로, 무무, 브로, 포포, 클링)로 구성된 아이돌 그룹 콘셉트의 캐릭터다. 이를 통해 미에로화이바의 식이섬유 콘셉트에 맞춰 밝고 건강한 브랜드 이미지를 강조했다.
현대약품은 미에로파이브를 활용해 제작한 로고송 ‘ME&U’와 뮤직비디오를 미에로화이바 공식 인스타그램 및 현대약품 공식 유튜브 채널에 공개하며 귀엽고 친근한 콘텐츠를 선호하는 1020세대와의 소통을 강화하고 있다.
이와 함께 미에로화이바는 지난 5월 ‘미에로화이바 스파클링 제로’를 찾는 고객들과 알바생 사이의 이야기를 담은 숏폼 드라마 ‘편의점, 톡 쏘는 시그널’을 제작해 Z세대를 겨냥한 콘텐츠 마케팅을 펼쳤다.
현대약품 미에로화이바 관계자는 “미에로화이바의 SNS 콘텐츠가 누적 조회수 1300만을 기록하는 등 Z세대 젊은 소비자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며 “앞으로도 밝고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대표하는 브랜드로서 친근한 콘텐츠로 고객의 소통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미에로화이바 스파클링 제로’는 350mL 페트와 250mL 캔 타입 제품으로 선보이고 있으며 현대약품 통합몰, 대형마트, 편의점에서 구매 가능하다.
최민호 기자fmnews@fmnews.co.kr
※ 저작권자 ⓒ 한국마케팅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