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돋보기

퍼즐에이아이, 병의원 특화 생성형 완성차트 개발 완료 (2024-10-14)

사우디아라비아에서 열리는 ‘2024 세계보건박람회’서 최초 공개

인공지능 음성인식 의무기록 솔루션 기업인 퍼즐에이아이(대표자 김용식)는 오는 1022일부터 24일까지 사우디아라비아에서 개최되는 ‘2024 세계보건박람회(Global Health Exhibition)’에 참가해 병의원에 특화된 생성형 완성차트 솔루션을 최초 선보인다고 밝혔다.
 

이 솔루션은 퍼즐에이아이가 자체 구축한 대형 언어 모델(LLM)과 정제된 의료 데이터를 기반으로 병의원 내 서버에서 안정적으로 구동되는 혁신적인 기술이 큰 특징이다. 이번 박람회에서 선보이는 신제품은 의료 음성인식 기술과 LLM의 결합을 통해 기존 방식과는 차별화된 기능을 제공한다.


새롭게 선보이는 병의원 특화 생성형 완성차트 도입 시 의사는 키보드 사용 없이 음성만으로
SOAP 차트를 자동 생성할 수 있으며, 적절한 처방과 새로운 의료지식까지 제공받을 수 있다. 더불어 이를 기반으로 질병에 맞는 약물 추천, 치료법 제안 등 환자 진료 전반에 필요한 해결책을 빠르게 얻을 수 있다. 따라서 의무기록 작성에 소요되는 시간을 획기적으로 줄이고, 의료진이 환자 케어에 더욱 집중할 수 있게 한다.


퍼즐에이아이의 자체 서버 기반 솔루션은 글로벌 빅테크 기업들이 클라우드 기반
LLM을 활용해 제공하는 의료 기록 요약 기술 대비 가볍고 빠르며 보안성이 높은 것이 장점이다. 다수의 빅테크 솔루션은 환자의 주관적 증상 요약에 머무는 반면, 퍼즐에이아이는 자체 LLM과 의료기관의 특화된 데이터로 진단의 정확성과 실용성을 높여 완성형 초진차트를 제공한다. , 클라우드 의존도가 낮아 비용 절감 효과도 클 것으로 예상된다.


퍼즐에이아이는
2023'Voice EMR''Voice ENR'을 시장에 출시하며, 음성인식 정확도와 사용 편의성으로 의료계의 높은 평가를 받아왔다. 해당 솔루션은 국내 172개 의료기관에서 사용중이며, 올해 하반기에는 미국 종합병원에도 시스템을 구축할 예정이다.


김용식 퍼즐에이아이 대표는
"생성형 완성 의무기록 시스템뿐만 아니라 진단에 필요한 예측형 의료 이미지 생성 기술까지 선보일 수 있어 의미가 크다이미 여러 글로벌 병의원 및 관련 업체와 협업을 진행 중인 만큼 이번 박람회의 신기술 발표를 계기로 세계 의료 시장 진출을 본격화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 퍼즐에이아이는 서울성모병원장을 지낸 정형외과 전문의 김용식 교수가 2018년 설립한 회사로 진료환경 개선과 의료기관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솔루션 제공 기업이다. 개발자 중심의 프로그램에서 수요자 중심의 프로그램으로 현장의 애로사항을 해결하고, 변화하는 병원 업무환경에 대처할 수 있도록 인공지능 음성기반 기술을 적용한 다양한 현장 중심의 헬스케어 솔루션을 공급한다. 설립 이후 200억 가량의 투자 유치에 성공했으며, 코스닥 시장 상장을 위해 주간 증권사를 선정하고 준비 중에 있다.
 



최민호 기자fmnews@fmnews.co.kr

※ 저작권자 ⓒ 한국마케팅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HOT NEWS 더보기

마케팅신문
다이렉트셀링

오늘의 날씨 및 환율

booked.net
+27
°
C
+27°
+22°
서울특별시
목요일, 10
7일 예보 보기
사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