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의료기기조합, 베트남 진출 채널 확대 (2024-11-25)
베트남사립병원협회와 상호협력 강화 MOU
한국의료기기협동조합(이사장 이영규, 이하 조합)은 베트남사립병원협회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상호 협력를 강화하기로 했다.
조합은 지난 11월 21일 하노이 호아락(Hoa Lac) 국가혁신센터에서 열린 2024 한-베 투자협력 포럼에서 베트남 사립병원협회(협회장, 응원 반 데 Nguyen Van De)와 '의료기기 산업 발전을 위한 공동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조합은 한국기업의 베트남 수출 확대를 위한 지원 체계를 구축하고, 수출을 확대를 위해 기업 세미나 등을 공동 개최하는 등 교류 협력을 한층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응원 사립병원협회장은 2025년 4월 개최되는 협회 세미나에 이영규 이사장을 초청했고, 이영규 이사장은 조합 이사진으로 대표단을 꾸려 세미나에 참석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조합 이영규 이사장은 베트남 병원협회 관계자들이 한국의료 현장을 체험하고, 한국 의료기기 제조사를 방문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마련하겠다고 약속했다.
이영규 이사장은 “이번 MOU를 통해 한국의료기기 기업과 제품들을 베트남 사립병원에 알릴 수 있는 기회를 만들 것”이라며 “일반 전시회가 아닌 의료 각과별 세미나 참석 등을 통해 한국의료기기에 대해 폭넓게 홍보 및 베트남에 진출을 할수 있도록 채널을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최민호 기자fmnews@fmnews.co.kr
※ 저작권자 ⓒ 한국마케팅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HOT NEWS 더보기
- 풀무원, 글로벌 기준의 이사회 독립성 구현
- 뉴스킨, 수험생 멘탈 관리 돕는 '마인드 360' 이벤트 진행
- 공차코리아 전국 가맹점에서 민생회복 소비쿠폰 사용 가능
- 현대약품, USP1 저해 합성치사 항암제 “국가신약개발사업 과제 선정”
- 고위험 조기 유방암 환자 수술 후 보조요법 중요
- ‘슬로우글로우’, 싱가포르 진출 시동
- GS25, ‘조야 매실주 & 매실 샤베트’ 2종 출시
- 식약처, 스테로이드 등 무허가 의약품 불법 판매업자 적발
- 스트레스솔루션, ‘K-Med Expo’서 한국의료기기산업협회장상 수상
- 한국로슈진단 신임 분자진단 사업본부장 조승희 전무 선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