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획
-
2022년 건강기능식품 생산실적 2조 8,050억 원
전년 대비 3.4% 증가…단백질 제품 생산실적 ↑
2023.07.27
지난해 건강기능식품의 생산실적은 2조 8,050억 원으로 전년(2조 7,120억 원) 대비 3.4%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오유경)와 식품안전정보원(원장 임은경)은 7월 27일 ‘2022년 국내 식...
-
건강기능식품 원료 기준·규격 강화
식약처, ‘건강기능식품의 기준 및 규격’ 일부개정안 행정예고
2023.07.25
건강기능식품 기능성 원료의 기준과 규격이 강화된다.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오유경, 이하 식약처)는 항산화·혈압 감소에 도움을 주는 코엔자임Q10 등 기능성 원료 9종에 대해 ‘섭취 시 주의사항’ 추가 등을 ...
-
대웅제약, 톡신 메이저리그 ‘치료시장’ 진출 박차
나보타 미국 파트너사 ‘이온’ 뉴욕증권거래소 상장
2023.07.25
대웅제약의 톡신 치료적응증 파트너사가 미국 증시에 상장하며 나보타의 ‘톡신 메이저리그’ 입성을 위한 경쟁력 확보에 한 걸음 다가섰다. 대웅제약(대표 전승호·이창재)은 자체개발 보툴리눔 톡신 나보타의 선...
-
‘평균실종’ 시대, 세분화된 MZ세대 취향 맞춤 마케팅 인기
MZ세대 취향과 니즈 반영한 신제품으로 라인업 강화
2023.07.21
개인 취향의 세분화를 일컫는 ‘N극화’ 현상이 지속되면서 ‘평균실종’의 시대가 도래했다. 평균실종이란 사회적으로 보편적인 값이 사라지고 있다는 의미로 평균을 내는 게 무의미해지는 현상을 뜻한다. 이는 대중적이...
-
르세라핌·뉴진스·아이브 당신의 선택은?
외식업계 아이돌 마케팅 후끈
2023.07.21
외식업계가 주요 타깃인 Z세대를 대상으로 스타 마케팅 열전을 펼치고 있다. Z세대의 아이콘으로 불리는 케이팝 아이돌을 선정해 소비자 소통을 강화한다는 전략이다. 오븐요리 프랜차이즈 굽네부터 주요 외식 브랜드...
-
화이자, ‘팍스로비드’ 식약처 정식 품목허가
코로나19 경구 치료제 최초…소아 환자도 사용 가능
2023.07.18
한국화이자제약(대표이사 사장 오동욱)은 자사의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19(이하 코로나19) 경구 치료제 팍스로비드(성분명: 니르마트렐비르/리토나비르)가 지난 7월 14일 식품의약품안전처(이하 식약처)로부터 정식...
-
식음료업계, 루틴러 위한 제품 선보여
설탕 무첨가로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제품 인기
2023.07.17
최근 장기간의 코로나19로 인한 무력감을 극복하고 건강한 생활을 유지하기 위해 자신만의 루틴을 만들어가는 ‘루틴러’가 떠오르고 있다. 운동, 식단, 일기, 소비 등 다양한 분야에서 반복적인 습관을 만들며 일상에 ...
-
마이크로바이옴신약기업협의회 공식 발족
산업계 컨트롤타워로 민-관 협력과 대외 인식제고 적극 추진
2023.07.14
한국바이오협회는 마이크로바이옴 신약기업협의회 창립총회 및 발족식을 13일 개최했다. 이 행사는 한국바이오협회와 RX코리아가 주최하는 국제 바이오 컨벤션인 ‘바이오플러스-인터펙스 코리아(BIOPLUS-INTERPHEX K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