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돋보기

항산화의 완성 코엔자임Q10 (2018-01-12)

우리나라는 이제 고령화 사회에서 초고령화 사회로 진입하기 일보직전이다. 평균 수명이 길어지면서 인구의 20% 이상이 65세를 넘게 되는 것이 먼 미래의 일이 아니라는 것이다. 이러한 상황에서 사람들은 자연스럽게 노화에 대해 걱정하면서 항산화 물질에 대해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 항산화 물질 중 혈압을 낮추는 데도 도움을 주며 에너지 대사에도 필수적인 코엔자임Q10에 대해 알아보자.

코엔자임Q10이 필요한 이유
생물이 에너지 대사를 하기 위해서는 ATP(Adenosine TriPhosphate, 아데노신3인산)가 반드시 필요한데 ATP를 세포가 만들기 위해서는 코엔자임Q10이 있어야만 한다. 또한 코엔자임Q10은 활성산소를 제거해 항산화에 도움을 주기도 하며 비타민E의 작용이 완전해지도록 한다.

비타민E는 활성산소와 반응해 무력화시키지만 정작 활성산소와의 반응 후 비타민E는 불안정한 물질로 바뀌어 항산화작용이 제대로 완료되지 못하게 된다. 코엔자임Q10은 이를 보완해 비타민E를 다시 안정된 물질로 바꿔줘 항산화를 돕는다. 이외에도 LDL 콜레스테롤의 산화를 억제해 혈압을 낮추는데 도움을 준다.

코엔자임Q10은 항산화 작용 시 반드시 있어야 하는 중요한 물질인 만큼 비타민Q로도 불린다. 그러나 엄연히 말하자면 코엔자임Q10은 체내에서 합성이 가능하기 때문에 비타민으로 부르는 것은 옳지 못하다. 그러나 체내에서 합성되는 성분일지라도 노화에 민감한 나이라면 코엔자임Q10의 복용을 진지하게 생각해 보아야 하는데 이는 코엔자임Q10을 합성하는 능력은 20대를 정점으로 서서히 떨어지는 것으로 알려져 있기 때문이다. 코엔자임Q10은 음식을 통해 소량 얻을 수 있지만 대부분은 인체에서 합성되기 때문에 체내합성능력이 저하되는 시기가 되면 보충을 위해 섭취가 필요해진다는 것이다.

네리움인터내셔널-유스팩터 컴플리트 바이탈리티 컴플렉스

스트레스와 에너지 소모가 많은 현대인들을 위한 데일리 건강기능식품으로, 항산화 작용과 높은 혈압 감소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코엔자임Q10, 지방, 탄수화물, 단백질 대사와 에너지 생성에 필요한 판토텐산과 나이아신 성분이 함유되어 있다.


유니시티코리아-코엔자임 큐텐

지용성 항산화 물질 코엔자임Q10으로 세포를 공격하는 유해산소를 제거해 산화속도를 늦춰준다. 또한 LDL 콜레스테롤의 산화를 억제해 혈압이 높은 사람에게 도움이 될 수 있으며, 불안정한 전자를 안정된 분자구조가 되도록 돕는다.


한국암웨이-코큐텐

항산화 작용으로 유해산소를 억제하여 체내세포를 보호해주며 천연발효공법으로 생산된 순도 높은 코엔자임Q10과 함께 비타민E와 식물농축물까지 함유된 독자적인 포뮬러가 특징이다. 이외에도 높은 혈압 감소에 도움을 줄 수 있다.


신준호 기자tlswnsgh@naver.com

※ 저작권자 ⓒ 한국마케팅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HOT NEWS 더보기

마케팅신문
다이렉트셀링

오늘의 날씨 및 환율

booked.net
+27
°
C
+27°
+22°
서울특별시
목요일, 10
7일 예보 보기
사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