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돋보기

‘식품·의약품 등 안전기술’ 수요조사 (2018-03-12)

식약처, 건강한 삶과 안전한 생활환경 조성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류영진) 식품의약품안전평가원은 식품·의약품 등의 생산부터 소비까지 국민 일상생활과 산업 현장에서 요구되는 ‘식품·의약품 등 안전기술’에 대한 수요조사를 실시한다고 3월 12일 밝혔다.

식품·의약품 등의 안전 기술이란 식품·의약품 등의 기준규격 설정·안전성평가·유효성 평가·위해평가·시험·분석기술 및 식품·의약품 등의 생산에서 소비에 이르는 모든 과정에서의 위해예방·위해요인 저감화·안전관리에 관한 기술 등을 일컫는 것이다.


전 국민들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식품·의약품 등 안전기술 수요조사는 2019년 이후 수행될 식품·의료제품 연구개발 사업을 발굴·반영하녀 식품·의약품 등에 안전관리 사각지대를 해소함으로써 국민의 건강한 삶과 안전한 생활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이번 조사는 안전관리 분야에 식품, 의약품, 의료기기 분야 외에도 일상생활에 밀접하게 사용되는 화장품, 생활용품 등도 포함돼 있다.


식품의약품안전평가원 관계자는 “앞으로도 수요자 요구를 반영한 정기적인 안전기술 수요 조사를 통해 안전관리 정책 및 연구개발 등에 지속적으로 반영해 나가겠다”고 밝혔습니다.


한편 참여 신청은 기업, 대학, 연구소 등의 분야별 전문가를 포함한 일반 국민 누구나 가능하며 신정기간은 3월 12일부터 4월 20일까지다. 이 밖에 자세한 사항에 대해서는 식약처 홈페이지(www.mfds.go.kr) 또는 평가원 홈페이지(www.nifds.go.kr)→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신준호 기자mknews@mknews.co. kr

※ 저작권자 ⓒ 한국마케팅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HOT NEWS 더보기

마케팅신문
다이렉트셀링

오늘의 날씨 및 환율

booked.net
+27
°
C
+27°
+22°
서울특별시
목요일, 10
7일 예보 보기
사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