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돋보기

엠트리케어, 혈관 초음파 진단기기 개발 (2019-04-05)

다양한 형태의 패치 타입을 통해 측정


스마트 체온계 써모케어 개발업체인 (주)엠트리케어가 차세대 신제품으로 웨어러블 형태의 도플러 초음파와 B모드 영상을 지원하는 스마트 초음파 진단기기인 엠보케어를 개발하고 있다고 4월 1일 밝혔다.

엠트리케어는 가톨릭대학교 서울성모병원 영상의학과 신나영 교수와 함께 2015년부터 한국연구재단의 헬스 케어 원천기술개발과제로 ‘혈류 바이오마커 기반 혈관건강 자가 모니터링 기기 개발’ 과제를 수행하고 있다.

작년에 엠보케어 1차 시제품 개발을 성공적으로 마쳤으며, 최근 제품력과 상품성 개선을 통해 국내 최초 웨어러블 패치 부착 방식의 연속 초음파 진단기기 상용화를 서두르고 있다.

특히 작년부터 성모병원과 함께 핵심원천기술에 대한 특허 3건을 출원하고, 향후 PCT 및 미국 특허 출원 등 핵심 기술에 대한 자산화에 노력을 기울일 예정이다.

엠보케어는 인체 구조에 따라 다양한 형태의 패치 타입을 통해 팔, 다리, 목의 중요 동맥과 정맥의 혈류량과 혈류속도, 혈관 탄력, 심박 등을 연속적으로 측정하고, 이를 통해서 혈관의 협착 정도를 영상으로 파악하거나, 동맥경화, 좁아진 혈관을 넓혀 주는 혈관 성형술이나 늘어난 정맥들로 인한 하지정맥류 수술의 대상을 결정하는 데에도 사용되며, 뇌졸중 예측 및 초기 증상 진단에도 활용할 예정이다.

엠트리케어 박종일 대표는 “엠보케어는 혁신적이고 차별화된 제품력으로 수준 높은 성능과 안전성을 통해 영상의학 분야에서도 엠트리케어의 대표 제품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엠보케어 웨어러블 혈관 초음파 진단기기를 통해 영상의학 분야에서도 제품 포트폴리오를 가속화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장소희 기자mknews@mknews.co.kr  

※ 저작권자 ⓒ 한국마케팅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HOT NEWS 더보기

마케팅신문
다이렉트셀링

오늘의 날씨 및 환율

booked.net
+27
°
C
+27°
+22°
서울특별시
목요일, 10
7일 예보 보기
사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