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돋보기

Berry 열풍의 주역 ‘아사이베리’ (2019-08-30)

수많은 영양소 품고 있는 완전식품

베리(berry) 열풍이 불고 있다. 현대인들이 건강에 좋은 음식에 관심을 가질수록, 베리류에 대한 관심도 덩달아 증가하고 있다. 매년 발표되는 슈퍼푸드 목록에 베리 종류가 빠지지 않는다. ‘아사이베리’는 엄밀히 말하면 야자수 열매의 일종이다. 하지만 아마존 원주민들에게 ‘생명의 나무 열매’라고 불릴 정도로 영양분이 풍부하고 다양한 건강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베리 열풍의 한 축을 담당하고 있는 아사이베리의 매력을 벗겨보자. 



아마존 원주민이 사랑한 ‘생명의 나무 열매’

베리류는 씨방에서 나는 다육질의 작은 열매인 장과를 뜻하는 말이다. 주로 개별 품목 뒤에 베리(-berry)를 붙여 부른다. 베리류는 공통적으로 항산화작용에 효과가 있는 안토시아닌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 우리에게 잘 알려진 스트로베리, 블루베리, 크랜베리, 라즈베리, 아사이베리, 블랙쵸크베리(아로니아), 카시스베리 등이 있다.

아사이베리는 브라질 북부 아마존 열대우림 지역 인근에서 자라는 야자수 열매로 안토시아닌, 폴리페놀, 오메가3 지방산, 비타민, 무기질, 섬유질, 단백질 등 영양소를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다. 반면 당분 함량은 높지 않은 대표적인 저당지수 음식이다. 보통 아사이베리는 90%가 식용 불가능한 씨앗이고, 나머지 10%가 껍질과 과육인데 불필요한 부분을 제거하면 식용 가능한 부분이 열매 1개당 5%에 불과하다.

이런 이유로 아마존 원주민들은 수세기 동안 아사이베리를 각종 치료제이자 자양강장제로 사용하고 있다. 아사이베리는 생열매를 그냥 섭취하는 것보다 말려서 가루로 만들었을 때 영양소가 7배 정도 증가해 분말 형태로 복용하는 것이 좋다. 또한 생과일은 수확 후 12시간이 지나면 부패하기 때문에 국내에서는 분말이나 주스 형태로 접하는 경우가 많으며 잼, 소스, 아이스크림 등에도 사용된다. 


항산화에 동안까지 일석이조

아시아베리에 포함된 안토시아닌 성분은 블루베리보다 7.7배 높은 수준으로 알려져 있다. 안토시아닌 성분은 강력한 항산화와 항염증 작용을 한다. 또한 활성산소를 증대시켜 혈관 속 노폐물 산화를 막아 혈관 질환 예방에 도움을 준다.

아마존 원주민들이 아사이베리를 ‘생명의 나무 열매’라고 부른데는 이유가 있다. 아사이베리 껍질에는 플라보노이드 계통의 수용성 색소 성분인 안토시아닌 성분과 피토스테롤의 일종인 베타시토스테롤이 풍부하다. 게다가 당분 함량이 낮고 수분 함량이 높으며, 식이섬유가 풍부하기 때문에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된다.

여기에 우리 몸이 스스로 만들어내지 못하는 영양성분들을 골고루 품고 있다. 앞서 언급했던 안토니시아닌과 폴리페놀 외에도 알파토코페롤, 파이토스테롤, 글루코사민, 퀴닌산, 세로토닌 등이 함유돼 있는 것. 이런 풍부한 영양성분 때문에 전문가들은 ▲심혈관 건강 개선 ▲체중 감량 ▲피부 개선 ▲소화력 향상 ▲면역력 강화에 도움이 된다고 입을 모은다.

최근 아사이베리는 TV에 출연한 연예인들이 피부 관리 비결 추천하며 ‘동안의 비결’로 관심을 받고 있다.  아사이베리는 콜라겐 합성에 관여하는 천연비타민C와 노화를 막아주는 천연비타민E, 무기질, 아미노산, 필수지방산도 풍부해 젊고 건강한 피부를 만드는 데 도움이 된다.


신선한 과일의 영양 그대로 전달

에스디플랫폼 _딥퍼플 주스

항산화 성분이 풍부한 아사이베리, 아로니아, 블루베리 등 17가지 베리류가 함유돼 바쁜 현대인들의 삶에 건강을 챙기고자 기획된 건강주스이다. 특히 어디서든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알루미늄 4중 포장지로 포장해 가방에 넣고 다니면서 음용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원액 특유의 떫은맛을 개선하여 향과 맛을 높였으며 새콤달콤한 맛으로 건강하게 섭취할 수 있다.

딥퍼플 주스는 항산화 물질인 폴리페놀이 다량 함유된 아사이베리, 폴란드의 혹독한 자연을 꿋꿋이 이겨낸 안토시아닌이 가득한 아로니아, 남미의 뜨거운 태양에너지를 그대로 함유한 엘라그산이 풍부한 남미의 검은 보석 아사이베리와 마퀴베리를 농축액 100% 사용했다. 안토시아닌이 풍부해 노화방지와 항산화작용에 좋은 블루베리와 고지베리, 링곤베리, 진생베리 농축액을 그대로 담아 베리류가 가진 고급스러운 맛과 향을 즐길 수 있다.

신선한 과일의 영양을 그대로 맛있게 담은 것은 물론, 바쁜 생활에 지친 현대인의 몸에 휴식과 영양소 균형을 선사하는 17베리 주스이다.


한국허벌라이프_허벌라이프24 CR7 드라이브


한국허벌라이프(주)의 ‘허벌라이프24 CR7 드라이브(이하 CR7 드라이브)’는 복합 스포츠 음료로 전문 스포츠 선수 및 운동을 즐기는 이들을 위한 스포츠 뉴트리션 전문 라인으로 개발됐다.

CR7은 250ml 당 52kcal라는 낮은 칼로리에 체내 에너지원으로서 사용되는 풍부한 포도당과 과당, 수분 섭취를 위한 320mg의 전해질, 엽산 대사에 필요한 비타민 B12, 지구력 증대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탄수화물 등 균형 잡힌 뉴트리션을 제공한다. 또한 인공적인 맛과 감미료를 배제하고 천연 아사이베리 향으로만 만들었다.

한국허벌라이프 정영희 대표이사는“‘CR7 드라이브’를 비롯해 타 브랜드와 차별화되는 과학에 기반한 ‘허벌라이프24’ 제품으로 국내 스포츠 뉴트리션 시장을 이끌어가는 선두주자로서의 입지를 굳힐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자료참조 : 대한민국 식재총람>

 

최민호 기자fmnews@fmnews.co.kr

※ 저작권자 ⓒ 한국마케팅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HOT NEWS 더보기

마케팅신문
다이렉트셀링

오늘의 날씨 및 환율

booked.net
+27
°
C
+27°
+22°
서울특별시
목요일, 10
7일 예보 보기
사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