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돋보기

바이러스로부터 내 몸을 지키자~! (2020-04-10)


포근한 날씨와 함께 계절의 여왕 봄이 찾아왔지만, 일교차가 10도 이상 벌어지며 아침, 저녁으로 여전히 쌀쌀한 날씨가 지속되고 있다. 일교차가 큰 환절기에는 에너지 소모량이 높아 체력이 떨어지고 무엇보다 신체 면역력이 낮아진다. 최근에는 신종코로나바이러스-19(이하 코로나19)가 확산됨에 따라 건강 관리를 위한 면역력에 대한 관심이 부쩍 높아졌다. 이에 직판업계도 피로회복과 면역력 강화에 도움을 주는 제품에 주목하고 있다. 비타민, 홍삼, 프로바이오틱스 등 우리 몸에 활력을 불어넣을 다양한 제품을 한자리에 모아봤다.


1. 고려한백_홍가피활력


홍가피활력은 1500년 역사를 갖고 천혜의 자연환경에서 재배돼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고려인삼(수삼)을 쪄서 정성껏 건조 숙성시킨 홍삼과 오염되지 않은 청정 오가피 밭에서 엄선한 오가피를 더해 유익한 성분이 잘 우러나오도록 정성껏 달여낸 제품이다.

인삼(백삼, 수삼 등) 뿌리에는 면역력 증진과 피로 개선 효과가 있는 진세노사이드, 폴리페놀과 같은 기능성 물질이 풍부하고, 인삼과 홍삼은 면역세포를 증가시키거나 그 기능을 조절해 면역 능력을 올리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다. 오가피에 함유된 아칸토사이드 B나 D는 간조직의 손상을 막아주고 독성물질을 몸 밖으로 내보내는 해독작용의 효과가 크며, 수면과 마음의 안정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면역기능 강화, 관절염 치료에 도움, 스트레스 해소에도 도움을 준다.

2. 매나테크 코리아_차가카페


차가카페는 차가버섯을 믹스 커피에 적용해 특별한 향과 맛은 물론 건강과 영양까지 중요시하는 현대인들을 위한 제품이다. 

차가카페는 북위 45도 이상의 시베리아에서 채취되는 ‘시베리안 차가버섯’을 함유한 것이 특징이다. 시베리안 차가버섯은 자작나무 한 그루에 하나밖에 자라지 않는 귀한 버섯으로 극동지역의 추위를 견디며 자작나무의 수액과 영양성분을 먹고 자라는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차가버섯은 베타글루칸을 포함해 면역력과 항산화 효과가 뛰어난 영양 성분을 고루 함유해 세계 5대 슈퍼푸드로 각광받고 있다. ‘차가카페’는 차가버섯의 유효성분을 영양소 파괴 없이 오롯이 즐길 수 있도록 첨단 식품가공법인 ‘극저온 초미세 분쇄 기술’(CMGT)을 적용했다. 천연감미료인 에리스리톨을 함유해 당류를 최소화하고 천연카제인 우유 크리머를 함유해 부드럽고 달콤한 맛을 즐기면서 건강까지 고려할 수 있도록 했다.


3. 시너지월드와이드코리아_비타민D3 츄어블정, 후라보-씨 멀티미타민&아연


면역 증진을 돕는 대표적인 건강기능식품인 다양한 비타민 제품은 체내 면역력이 떨어지는 사람의 경우 바이러스 감염 가능성이 크다는 전문가 의견이 공개되며 관심이 높아지는 추세다. 특히 야외활동이 어려운 요즘, 비타민D 결핍에 대한 우려로 비타민D를 보충할 수 있는 제품에 대한 관심이 높다. 이에 시너지월드와이드코리아의 비타민D3 츄어블정과 비타민 4종과 함께 아연이 함유된 후라보-씨 제품이 주목받고 있다.

체내 활성도 및 흡수율이 높은 비타민D를 공급하는 비타민D3 츄어블정은 뼈가 약해지기 쉬운 갱년기 여성 및 노년층의 골다공증발생 위험감소에 도움을 주고, 성장기 어린이의 뼈 형성 및 유지에 도움을 주는 역할을 한다. 천연열대과일향을 담은 츄어블 형태로 일상생활 중 물 없이도 편하게 섭취할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특징이다. 후라보-씨 멀티비타민&아연은 정상적인 면역기능 및 세포분열에 도움을 주는 아연과 상피세포 성장 및 발달에 필요한 베타카로틴, 체내 에너지 생성에 필요한 비타민B1, B2를 함유하고 있다. 또한 철분 흡수에 필요한 비타민C가 1일 기준치 600mg으로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것이 장점이다.


4. 아미코젠퍼시픽코리아_ 바이탈엑스


바이탈엑스는 인삼열매추출물, 컴파운드CK, 꽃송이버섯, 야관문, 아르기닌, 복분자, 가시오가피 등과 아미코젠의 특별한 큐어자임 에이스 효소가 함유된 면역 건강식품이다. 인삼열매추출물은 면역 건강에 좋은 사포닌이 함유되어 있으며, 컴파운드CK는 인삼 활성 성분의 인체 내 흡수율을 높이기 위해 아미코젠의 효소처리 공법이 적용된 저분자 인삼 추출물이다. 그리고 꽃송이버섯은 효소처리꽃송이 분말로 효소처리 공법을 통한 저분자 수용성 베타글루칸의 함량을 높인 원료이다. 꽃송이버섯은 혈당 및 콜레스테롤 개선에 도움을 주어 중성지방 감소와 혈관질환에 도움을 줄 수 있다. 또한, 비타민과 아미노산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체력과 원기회복에도 도움을 주고 컴파운드CK와 함께 면역력을 강화하는데 도움을 준다. 아미코젠퍼시픽코리아는 바이탈엑스가 최근 회원과 소비자로부터 많은 인기를 끌고 있는 제품이라 설명했다. 


5. 애릭스코리아_ 퓨리티 공기정화 시스템


사회적 거리 두기로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많아진 요즘  집안 공기 중에도 유해한 세균이나 바이러스, 곰팡이, 미세먼지, 유해 기체, 악취 등 여러 가지 오염물질이 있다. 퓨리티 공기정화 시스템은 이동이 편리한, 고용량 공기정화 시스템으로 가정과 사무실에서 빠르고 효율적인 공기 정화 기능을 제공한다. 99% 이상의 효율로 꽃가루, 먼지, 집먼지 진드기, 애완동물 비듬 등 0.3㎛까지의 입자들, 매연에 포함된 휘발성 유기 화합물(VOC), 악취, 배기가스, 화학물질, 대기 중의 박테리아, 곰팡이, 균류 및 바이러스 등을 제거한다. 또한 고용량 DC모터를 채택해 분당 262 입방피트(7.4㎥)에 정화된 공기를 공급하면서 AC모터 기반 정화기에 비해 약 50%까지 에너지 절감효과를 볼 수 있다. 또한, 11단계의 필터링으로 냄새를 흡수하고 공기를 이온화하여 신선하고 깨끗한 공기를 공급한다.


6. 에스디플랫폼_ 에스디 프리미엄 크릴오일


청정지역 남극해에서 서식하는 크릴새우에서 추출한 크릴오일은 오메가3 지방산, 단백질 분해 효소, 인지질 등 건강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다. 인지질은 세포생성과 유지에 없어서는 안되는 필수적인 성분으로 물과 기름에 모두 잘 녹아 크릴오일의 EPA와 DHA의 체내흡수에 도움을 준다. 또, 슈퍼 비타민E라고도 불리는 강력한 항산화 성분의 아스타잔틴을 함유하고 있는데 이는 크릴오일 자체의 산패를 막아주며, 섭취 시 체내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작용 등을 한다. 에스디 프리미엄 크릴오일은 남극해의 크릴오일 100%를 담았으며, 100% 효소추출 특허공법으로 추출해 유기용매를 사용하지 않아 환경오염물질 및 중금속 축적으로부터 안심하고 섭취할 수 있다. 또, 단백질의 재료이며, 면역력 향상, 체력 증진, 다이어트, 집중력 향상, 피부 미용 등 여러 부분에 도움을 줄 수 있는 18종의 풍부한 아미노산이 그대로 남아있다. 

 7. 에이씨앤코리아_ 신바이오틱스 베네비타 듀오


신바이오틱스(Synbiotics)란 유산균 프로바이오틱스와 유산균의 먹이 프리바이오틱스가 함유된 배합 기술로, 신바이오틱스 베네비타 듀오는 프로바이오틱스와 프리바이오틱스 두 가지 모두 주원료로 구성된 제품이다. 여기에 아연과 셀렌까지 주원료로 함유되어 정상적인 면역기능과 항산화에 도움을 줄 수 있다. 신바이오틱스 베네비타 듀오는 로셀, 듀폰다니스코사의 유산균을 사용했으며, 프로바이오틱스와 락추로스 파우더(프리바이오틱스), 아연, 셀렌까지 주원료로 함유했다. 투입균 수 약 300억, 보장균 수 50억이다. 부원료로는 푸룬과즙분말, 글루코만난, 난소화성말토덱스트린, 알로에전잎추출물분말을 담았다.

하루 한 포로 간편하게 유산균을 섭취할 수 있는 신바이오틱스 베네비타 듀오는 장내 유해균 억제 및 유익균 증식을 원하거나 정상적인 면역기능이 필요한 사람, 배변활동이 원활하지 않거나 장내 유산균 보충이 필요하다면 제격이다. 


8. 에이필드_ R3 비에스피아이 듀얼 아연 밀크씨슬


R3 비에스피아이 듀얼 아연 밀크씨슬은 호주 최고의 R&D 기술로 엄격한 품질관리를 통해 생산되며, 간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밀크씨스추출물과 정상적인 면역 기능과 정상적인 세포분열에 필요한 아연을 담고 있다. 간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실리마린 성분으로 잘 알려진 밀크씨슬은 2000년 이상의 역사 속에서 간 건강은 물론 일상 생활 곳곳에서 인류가 수천 년 동안 사용한 식물이다. 그리스 식물학자인 디오스코리데스(Dioscorides)가 처음으로 밀크씨슬의 간 기능을 설명한 것으로 기록돼 있으며, 16세기와 17세기 식물학자들이 간 보호에 밀크씨슬을 이용해 왔다는 기록이 있다. 영양소를 가지고 몸에 필요한 물질을 만드는 대사, 해독, 면역, 담즙형성의 역할을 하는데, 간의 기능이 저하되면 이러한 역할이 제대로 이뤄지지 않는다. 간의 기능이 떨어지게 되면 간염, 간경화, 지방간, 알코올성 간 질환이 발생할 수 있다. 


9. 유니시티코리아_ 이뮤니젠


이뮤니젠은 면역기능 및 세포분열에 필요한 아연과 부원료인 초유단백분말, 아라비노갈락탄, 효모추출물, 락토페린분말 등이 함유되어 있다. 생명체의 필수 미량 원소인 아연은 사람뿐만이 아니라 동물, 식물에 있어서도 필수적이다. 체내에 있는 아연의 총량은 약 1.5g~2.5g으로 모든 세포에 있지만 대부분은 근육과 골격에 존재한다. 특히 아연은 면역체계와 같이 세포교체가 빠른 많은 조직에서 필수적인 역할을 해 부족하게 되면 감염에 대한 초기반응 단계뿐만 아니라 면역과정이 저해된다. 또한 아연은 DNA, RNA의 합성, 단백질 대사, 체내 성장과 발달, 항산화 방어 등에 영향을 미쳐 부족하면 세포증식이 저해되어 성장지연을 초래하는 것이다. 이에 유니시티코리아는 불규칙한 생활습관과 유해 환경에 노출되어 있는 현대인들이 아연을 간편하게 보충할 수 있도록 이뮤니젠을 추천했다.


10. 주네스글로벌코리아_ AM&PM 에센셜스


AM&PM 에센셜스는 오전과 잠들기 전 섭취하는 건강기능식품이다. AM에는 13가지 비타민과 8가지 미네랄을 함유하고 있으며, 부원료로 19가지 식물성분을 비롯해 3종의 아미노산, 5가지 효소혼합물 등을 함유하고 있다. PM도 13가지 비타민, 8가지 미네랄을 주요 성분으로 22가지 식물성분과 5가지 효소혼합물, 프로바이오틱스혼합분말 등을 부원료로 함유하고 있다.

일반적으로 미세 영양소 중 면역력과 관력이 높다고 알려져 있는 비타민과 미량원소는 비타민A, D, E, C, B6, B12, 셀레늄, 아연 등이다. 이들은 항산화 물질로 알려져 있다. 다양한 영양소가 골고루 필요하지만, 특히 이러한 미세 영양소가 부족한 경우 각종 면역 불균형을 초래할 수 있다.

AM&PM 에센셜스는 평소 부족할 수 있는 비타민과 미네랄을 보충해 주어 활력과 안정을 되찾고 면역력을 향상시키는 데 도움이 된다.


11. 토탈스위스코리아_ 티에스 비타민D

티에스 비타민D는 뼈의 형성과 유지에 필요한 비타민D와 골다공증 발생 위험 감소에 도움을 주는 칼슘, 그리고 정상적인 면역기능 및 정상적인 세포분열에 필요한 아연을 제공하는 건강기능식품이다. 또한 부원료로 초유, 유산균(비피도박테리움 락티스, 락토바실루스 아시도필루스), 철, 엽산, 비타민B12를 함유하고 있으며 코코넛향으로 성장기 어린이부터 노년기까지 온 가족이 맛있게 섭취할 수 있다.

비타민D의 주요 기능은 혈중 칼슘과 인의 수준을 정상범위로 조절하고 평형을 유지하는 것이다. 칼슘은 혈관의 수축과 이완, 근육수축, 신경전달, 내분비를 조절하는 기능을 한다. 또한 근육과 근육 세포의 수축 및 이완작용을 조절하며, 혈액 응고와 관련된 많은 효소의 작용에 꼭 필요한 영양소이다. 아연은 생체 내 200여 종 이상 되는 효소의 구조적 성분이며, 체내에서 주요한 대사과정이나 반응을 조절하는 데 관여한다. 특히 면역체계와 같이 세포교체가 빠른 많은 조직에서 필수적인 역할을 한다.


12. 프리마인_ 지노포스


홍삼은 고려시대부터 강인한 우리 민족이 섭취하고 있는 대표 건강기능식품 성분 중 하나이다. 양질의 토양에서 수확한 수삼을 증기 또는 기타 방법으로 찐 후 건조시키는 과정 중 인체에 유익한 생리 활성 성분을 생성시킨다고 알려져 있다. 인삼 및 홍삼의 유효성분인 진세노사이드는 인삼에 있는 사포닌을 말하는 것으로 타 식물 사포닌과는 달리 특이한 화학구조를 가지고 있으며 기능성도 특이해 인삼배당체란 의미로 진세노사이드라 부른다. 지노포스에 함유되어 있는 진세노사이드(Rg1+Rb1+Rg3)는 홍삼 속의 핵심 유효성분으로 식약처로부터 안전성, 기능성이 보장된 철저한 인정과정을 통해 혈소판 응집 억제를 통한 혈액 흐름·면역력증진·항산화·기억력개선·피로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다. 이밖에 흑마늘, 여주, 생강을 부원료로 함유해 언제 어디서든 하루 한 포의 지노포스로 간편하면서도 강력한 에너지를 채워준다. 


13. 한국암웨이_엔바이 뉴트리라이트 면역비타 풀 파워 젤리


“나를 응원하는 색다른 방법”이라는 메시지와 함께 2020년 1월 새롭게 론칭한 엔바이 뉴트리라이트(n by Nutrilite)는 암웨이 정통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뉴트리라이트의 산하 브랜드로, 지친 일상에 작은 활력과 힐링을 불어넣는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밀레니얼 세대의 취향을 고려해 영양과 맛, 휴대성과 섭취의 간편함을 두루 갖췄으며, 2030 세대의 감성이 고스란히 담긴 감각적인 패키지와 네이밍 또한 젊은 소비자의 사랑을 받고 있다. 

이 중 면역비타 풀 파워 젤리는 작은 구미 젤리 속에 정상적인 면역 기능에 필요한 아연, 힘을 북돋아 줄 비타민B군, 항산화파워 비타민C를 가득 담았다. 상큼한 체리맛과 쫄깃쫄깃한 식감으로 간식처럼 맛있게 즐길 수 있으며, 낮은 칼로리로 부담 없이 맛있게, 쉽고 즐겁게 정상적인 면역 기능을 챙겨준다.


14. 한국클라우드베리뉴트리쇼널스_ 발라&렌사

발라와 렌사는 비타민C를 함유해 세포손상을 유발시키는 유해산소로부터 세포를 보호하는 데 도움을 주는 제품이다. 비타민C는 수용성 비타민으로써 인체 내에서 합성되지 않아 반드시 음식을 통해 섭취해야 하는 항산화 영양소이다. 이는 우리 몸 안에서 생성되는 유해산소, 즉 활성산소를 제거해주는 역할을 담당하며 불균형한 식사와 인스턴트 식품 등 가공식품에 의한 영양 불균형이 나타나기 쉬운 사람과 스트레스와 만성피로, 공해에 노출돼 있는 현대인들에게 꼭 필요한 영양소이다.

한국클라우드베리뉴트리쇼널스의 모든 제품에 주원료로 함유하고 있는 클라우드베리는 유럽 최북단과 북아메리카에서 찾아볼 수 있는 극지 주위에서 자생한다. 맛이 좋을 뿐 아니라 건강에도 좋다. 특히 비타민C를 많이 함유하고 있으며, 북유럽 선원들이 괴혈병을 예방하기 위해 먹었다는 역사적 기록이 남아있다. 당연한 귀결이지만 주로 야생에서 수작업으로 수확하기 때문에 구하기도 어렵고, 제품으로 구현되기까지는 상당한 노력이 따른다.

편집국  mknews@mknews.co.kr  
 

※ 저작권자 ⓒ 한국마케팅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HOT NEWS 더보기

마케팅신문
다이렉트셀링

오늘의 날씨 및 환율

booked.net
+27
°
C
+27°
+22°
서울특별시
목요일, 10
7일 예보 보기
사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