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돋보기

식약처, UNODC와 마약안전 협력체계 구축 첫걸음 (2022-11-10)

마약류 중독 예방, 사회재활 지원, 정보 교환 협력 합의

▷ 왼쪽부터 저스티스 테티 마약 및 과학분석 총괄부장, 오유경 식약처장, 장 뤽 리메이휴 국장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오유경, 이하 식약처)는 마약류 안전관리에 대한 국제 협력을 강화하기 위하여 11월 9일 서울지방식품의약품안전청에서 유엔마약범죄사무소(이하 UNODC)와 양자 회의를 개최하고 협력 의향서를 체결했다.
 

UNODC는 불법마약, 국제 범죄 문제 등의 대응을 위하여 1997년 설립된 유엔사무국 산하 조직이다.


이번 협력 의향서 체결은 최근 마약류 오남용이 심각한 사회문제로 대두됨에 따라 식약처도 국내 마약류에 대한 철저한 관리뿐 아니라 국제 공조를 통한 대응이 필요하다고 판단해 진행됐다.


체결식에는 식약처 오유경 처장, 홍헌우 마약안전기획관, 공수진 국제협력담당관, 정호 마약유통재활지원TF 팀장 등이 참석했고, UNODC에서는 장 뤽 리메이휴(Jean-Luc Leimheiu) 국장, 저스티스 테티(Justice Tettey) 마약 및 과학분석 총괄부장 등이 참석했다.


이번 회의에서는 ▲UNODC의 (신종)마약류 데이터베이스 정보 교환 방안 ▲마약류 중독 예방, 재활 지원, 청소년 맞춤형 정책에 대한 협력 방안 ▲식약처-UNODC 국제심포지엄 공동 개최 ▲양 기관 인력교류 등에 대해 논의했다.


식약처는 “이번 협력 의향서 체결을 통해 마약류 통합정보데이터베이스의 구축, 활용, 대국민 공개 방안과 신종 마약류에 대한 정보 교류 방안 등을 논의했다”며 “마약류 관리에 대한 범정부 대응에 실질적으로 기여할 수 있도록 마약류 중독 예방 정책과 청소년‧여성 등 대상별 재활지원 프로그램 등을 개발하는데 UNODC와 공고한 협력체계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최민호 기자fmnews@fmnews.co.kr

※ 저작권자 ⓒ 한국마케팅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HOT NEWS 더보기

마케팅신문
다이렉트셀링

오늘의 날씨 및 환율

booked.net
+27
°
C
+27°
+22°
서울특별시
목요일, 10
7일 예보 보기
사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