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돋보기

결핵 스마트 관리 솔루션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2023-03-21)

우수 아이디어에 적극적인 기술 지원 예정


 

대한결핵협회(회장 신민석, 이하 협회) STOP-TB Partnership KOREA(위원장 정춘숙 국회의원)는 글로벌 헬스케어 기업 비아트리스 코리아와 함께 오는 512일까지 ‘STOP-TB Open Innovation 결핵 스마트 관리 솔루션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중소벤처기업부 및 네이버 클라우드 후원으로 개최되는 본 공모전은 2급 법정감염병인 결핵 퇴치를 위하여 ICT, 인공지능, 빅테이터 등 디지털 헬스 신기술 간 융합과 교류 확대를 목적으로 한다.
 

진단에서부터 치료, 관리, 예방에 이르는 결핵 퇴치 전 과정에서 혁신 아이디어를 가진 벤처기업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이번 공모전은 유튜브 설명회 등을 통한 소통 확대와 적극적인 참여를 독려한다.
 

참가자는 ‘STOP-TB Partnership 코리아홈페이지(www.stoptbk.org)를 통해 서류 일체를 작성하여 메일(stoptbkorea@gmail.com)로 제출하면 되며, 5월 중순 이후 수상자 발표와 시상식이 진행될 예정이다.
 

본 공모전은 대상 1팀에게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 및 상금 500만 원 수여를 시작으로, 총 상금 1,100만 원을 비롯한 여러 혜택을 제공하여 우수 아이디어의 상용화를 적극 추진 할 예정이다.
 

선정된 우수 아이디어가 결핵퇴치 현장에 접목될 수 있도록, 수상팀에게는 국내외 결핵사업 참여, 투자 기회, 기술 지원, 상담·자문 등 다양한 서비스가 제공된다.
 

특히 상용화를 고려하여 심사 역시 적합성(40) 및 창의성(30) 뿐 아니라, 실현 가능성(30)을 주요 평가 기준으로 선정했다.
 

협회 신민석 회장은 이번 공모전은 체계적인 관리가 절실한 취약계층 결핵환자 및 비순응 결핵환자에게 결핵 완치라는 희망을 안겨줄 것이라고 강조하며 많은 벤처기업의 관심과 참여를 기다리고 있다고 덧붙였다.
 

비아트리스 코리아 대외협력 및 마켓엑세스 총괄 김지영 전무는 국내 결핵퇴치를 앞당기기 위한 정부와 민간 기업들의 파트너십 구축에 동참할 수 있어 영광이라며, “비아트리스는 핵심가치에 있는 것처럼, 의약품에 대한 접근성을 확대하고 전 세계 사람들이 삶의 모든 단계에서 더 건강하게 살 수 있도록 하는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 오픈 이노베이션을 통해 새롭고 다양한 기술이 더 많이 도입되어 한국과 전 세계 결핵퇴치에 앞장서는데 함께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최민호 기자fmnews@fmnews.co.kr

※ 저작권자 ⓒ 한국마케팅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HOT NEWS 더보기

마케팅신문
다이렉트셀링

오늘의 날씨 및 환율

booked.net
+27
°
C
+27°
+22°
서울특별시
목요일, 10
7일 예보 보기
사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