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돋보기

다보스병원, 지역응급의료센터 재지정 (2023-06-26)

시설·인력·장비 법정기준 충족 여부 등 엄격한 기준 통과

용인시 처인구에 위치한 다보스병원(이사장 양성범)이 경기도에서 실시한 ‘2023년 지역응급의료센터 추가지정 평가를 통과해 지역응급의료센터로 재지정 받았다고 626일 밝혔다.
 

지역응급의료센터는 관련 업무를 수행하기 위해 광역단체장이 보건복지부령으로 지정한 종합병원으로, 다보스병원은 시설·인력·장비 등 법정기준 충족 여부, 응급환자 진료실적 및 계획의 적정성 평가 등 엄격한 기준을 통과하여(202371~ 20251231일까지) 지역응급의료센터로서 역할을 하게 됐다.


다보스병원은
2009년부터 14년간 용인 처인구 유일한 지역응급의료센터로써 중심적인 역할을 하면서 인근 지역민들에게 수호천사 역할을 해왔으며, 지난 코로나19 감염시기에 거점병원으로 지정되어 감염병 치료를 위해 최선을 다해왔다.


다보스병원 양성범 이사장은
최근 용인에서 70대 환자분이 교통사고를 당하여 11개의 병원을 알아보던 중 결국 사망에 이르렀다고 들어 굉장히 안타까웠다다보스병원이 지역응급의료센터로서 용인 지역중증응급의료자원 불균형을 해소하고, 그간 쌓아온 감염병 대응 노하우를 기반으로 중증 환자 치료 및 재난 상황에 대비할 수 있는 체계를 확립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다보스병원은
119 구급대원, 환자이송 구급대 및 지역 병원과 협력체계를 보다 강화해 응급 및 외상환자의 생명을 지켜나간다는 방침이다.


 

최민호 기자fmnews@fmnews.co.kr

※ 저작권자 ⓒ 한국마케팅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HOT NEWS 더보기

마케팅신문
다이렉트셀링

오늘의 날씨 및 환율

booked.net
+27
°
C
+27°
+22°
서울특별시
목요일, 10
7일 예보 보기
사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