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돋보기

KIMCo 재단-유진투자증권, 제약바이오산업 혁신 모색 (2023-09-06)

유망 바이오벤처 발굴과 투자 활성화 지원 협력

재단법인 한국혁신의약품컨소시엄(이하KIMCo 재단, 대표 허경화)은 유진투자증권(대표이사 유창수, 고경모)과 혁신적인 바이오벤처의 발굴 및 육성 등을 뼈대로 하는 상호협력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96일 밝혔다.
 

양 측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유망 바이오벤처의 발굴 및 투자 활성화를 위한 금융ㆍ비금융적 지원 유망 바이오벤처의 사업ㆍ기술개발 및 성장을 위한 최적화된 네트워크 연계기타 상호발전을 위해 필요한 업무 및 사업 협력 시스템 구축에 협력하기로 했다.


지난
6월 중소벤처기업부의 스케일업팁스 신규 운용사로 선정된 유진투자증권과R&D 전주기, 비임상 및 임상 전문기관과의 협력을 꾸준하게 추진해온KIMCo 재단은 이번MOU를 계기로 바이오벤처 기업과 제약사 간의 협업을 활성화하겠다는 전략이다.


스케일업팁스는
기술기반 유망 중소벤처기업을 위한 민간 주도형R&D지원 프로그램으로, 운영사가 스케일업 단계 유망기업을 발굴해 선()투자(10억원 이상)하면 정부가 후()매칭(모태펀드가20억원 한도 내에서1배수 매칭투자, 출연R&D 3년간 최대12억원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허경화
KIMCo 재단 대표는현재 전 세계적으로 투자환경이 어려운 상황에서 유진투자증권과의 유기적인 업무 협조를 통해 혁신적인 기술과 비즈니스 모델을 가진 유망한 바이오벤처 기업을 공동으로 발굴 및 육성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제약사와의 협력 및 투자 유치를 적극적으로 지원하며, 바이오벤처의 사업 경쟁력 강화와 제약바이오산업의 혁신성장을 가속화 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고경모 유진투자증권 대표이사는
바이오헬스 분야는 정부에서 제2의 반도체와 같은 국가 성장 동력으로 육성하고자 하는 점에서도 알 수 있듯이 유망한 미래 먹거리 산업으로, 금번KIMCo와의 업무 협약은 매우 시의적절하다고 생각한다유진투자증권은KIMCo와의 업무협력을 토대로 성장단계별 금융 솔루션 제공 등 제약바이오 창업생태계와 자본생태계를 단단하게 연결하는 가교 역할을 하고자 한다고 전했다.


올해
6월 중소벤처기업부의 스케일업팁스4기 운영사로 선정된 유진투자증권은 대표운영사로서6개 전문 기관과 함께 컨소시엄을 구성한바 있다. 컨소시엄에는 비임상시험(키프론바이오) 및 임상시험(드림씨아이에스) 전문 수탁기관이 참여하고 있어 제약바이오기업에 대한 투자 및 스케일업을 효과적으로 지원할 수 있는 체계를 갖추고 있다는 평가다.


 

최민호 기자fmnews@fmnews.co.kr

※ 저작권자 ⓒ 한국마케팅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HOT NEWS 더보기

마케팅신문
다이렉트셀링

오늘의 날씨 및 환율

booked.net
+27
°
C
+27°
+22°
서울특별시
목요일, 10
7일 예보 보기
사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