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돋보기

진흥원, ‘2023 국내·외 의료기관의 ESG 동향 및 시사점’ 보고서 발간 (2023-12-18)

국내‧외 의료기관 ESG 사례 등 다양한 정보 수록

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차순도, 이하 진흥원)은 의료기관 ESG 인식도 및 경영현황 조사 결과와 국내외 의료기관의 ESG 사례를 종합한 ‘2023 국내·외 의료기관의 ESG 동향 및 시사점보고서를 발간했다.
 

ESG는 환경(Environmental), 사회(Social), 지배구조(Governance)의 약칭으로, 최근 기업의 비재무적 요소를 평가하고 지속가능성을 판단하는 척도로 활용되고 있다.


의료기관
ESG 개념은 합의된 정의는 없으나, 환경·사회·지배구조 관점에서 의료기관이 실천할 수 있는 활동을 보다 세밀하고, 체계적으로 추진하는 과정이라고 일컫는다.


전 세계적으로 지속가능성과 기업의 사회적 책임에 대한 논의가 지속되면서
ESG 경영활동에 대한 국제적 관심과 요구는 높아지고 있으며, 의료 업계에서도 ESG 경영 선포, 위원회 구성 등 활발한 ESG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진흥원은
2022년부터 국내·외 의료기관의 ESG 동향 및 시사점보고서를 발간해오고 있으며, 올해 보고서는 의료기관 ESG의 개념 및 지표 2023년도 의료기관 ESG 인식도 및 경영현황 국내·외 의료기관 ESG 사례 등이 담겨있다.


특히
, 올해 보고서에는 작년에 이어 국제의료사업 추진 의료기관 종사자들을 대상으로 실시한 ‘ESG 인식도 및 경영현황 조사결과가 수록된 것이 눈에 띈다. 작년에 85.2%였던 ESG 인식도는 올해 87.1%로 증가하였고, 특히 매우 잘 알고 있다고 응답한 비중도 작년에 0%에서 올해 11%로 높은 증가를 보였다.


또한
, 해당 보고서에서는 고려대학교의료원·삼성서울병원을 포함한 총 17개 국내 의료기관과 보스턴 메디컬센터·범룽랏 국제병원 등 해외 6개 의료기관이 수행하고 있는 ESG 활동 사례를 확인할 수 있다.


진흥원 국제의료전략단 홍승욱 단장은
의료기관의 ESG 활동은 단순한 1회성 이벤트가 아닌 지속 가능한 계획 수립이 가장 중요하다본 보고서의 실제 지표와 사례들을 바탕으로, 의료기관의 규모와 특성에 맞는 목표와 계획을 수립하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2023
년도 국내·외 의료기관의 ESG 동향 및 시사점보고서는 국제의료정보포털(https://www.medicalkorea.or.kr/ghip)과 진흥원 홈페이지(https://www.khidi.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최민호 기자fmnews@fmnews.co.kr

※ 저작권자 ⓒ 한국마케팅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HOT NEWS 더보기

마케팅신문
다이렉트셀링

오늘의 날씨 및 환율

booked.net
+27
°
C
+27°
+22°
서울특별시
목요일, 10
7일 예보 보기
사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