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돋보기

비쥬웍스, 케이바이오헬스케어와 업무협약 체결 (2024-01-22)

PHR기반 정밀 의료 기술 소프트웨어 공급

비쥬웍스(대표 류익희)는 케이바이오헬스케어(대표 이상호)와 지난 119일 인공지능 기반의 의료 솔루션 비즈니스를 위한 MOU를 체결했다고 122일 밝혔다.
 

비쥬웍스는 의료 AI 솔루션 개발 스타트업으로 인공지능을 통한 시력교정수술 추천, 안저사진 종합 질환 예측, 영유아 근시 상태 분석 및 예측 프로그램들을 개발하는 기업이다. 케이바이오헬스케어는 개인 맞춤형 건강 정보를 제공하는 앱인 리터러시 M’을 서비스하고 있는 스타트업이다.


협약 내용은 구체적으로
개인건강기록 (PHR, Personal Health Record) 기반의 맞춤식 환자서비스 활용 리터러시 M(케이바이오헬스케어 플랫폼)과 의료 및 디지털 헬스 서비스의 상호교류 및 활성화 양사의 기업가치 향상을 위한 협력 체계를 구축을 내용으로 체결됐다.


이번
MOU를 통해 비쥬웍스는 케이바이오헬스, 비앤빛 강남밝은세상안과와 함께 개인 건강 기록 시스템 구성을 통한 안질환 진단 및 만성 질환 발생 예측 프로그램 개발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이제 안질환 환자들은 비쥬웍스가 보유하고 있는 AI 인공지능 기술이 접목된 체계적이고 개인화된 디지털 의료정보와 정밀 의료기술이 접목된 첨단 서비스를 공급받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류익희 비쥬웍스 대표는
지금 현장에서 의료 인공지능의 활용은 필수가 되었고 안과 분야에서 국내외 많은 의료 AI 회사들이 있지만 이번 협약으로 비쥬웍스가 한발 더 앞서 나갈 수 있게 된 것 같아 기쁘다비쥬웍스가 가진 기술력을 아끼지 않고 지원할 것이며 양사 모두 큰 시너지를 얻을 수 있길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한편
, 비쥬웍스는 시력교정수술을 기반한 데이터와 인공지능을 결합한 다양한 헬스케어 연구 개발을 진행중이다. 특히 비앤빛 강남밝은세상안과 환자들의 데이터를 분석해 최적의 수술방법 추천 및 수술 후 시력 예측 서비스 플랫폼 구축 후 운영 중에 있다.
 



최민호 기자fmnews@fmnews.co.kr

※ 저작권자 ⓒ 한국마케팅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HOT NEWS 더보기

마케팅신문
다이렉트셀링

오늘의 날씨 및 환율

booked.net
+27
°
C
+27°
+22°
서울특별시
목요일, 10
7일 예보 보기
사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