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돋보기

비앤빛 강남밝은세상안과, 케이바이오헬스케어와 MOU 체결 (2024-01-24)

AI 시력교정 프로그램과 PHR 기술이 만나 큰 시너지

비앤빛 강남밝은세상안과(대표원장 김진국)는 케이바이오헬스케어(대표 이상호)가 지난 119일 인공지능 기반의 의료 솔루션 비즈니스를 위한 MOU를 체결했다고 124일 밝혔다.
 

비앤빛 강남밝은세상안과는 1994년 개원해 50만 안의 누적 수술 건수를 보유하고 있는 대한민국 1세대 시력교정 전문 병원이다. 케이바이오헬스케어는 개인 맞춤형 건강 정보를 제공하는 앱인 리터러시 M’을 서비스하는 기업이다.


이번 협약은
개인건강기록(PHR) 기반의 맞춤식 환자서비스 활용 리터러시 M과의 의료 디지털 헬스 서비스 상호교류 및 활성화 양사의 고객 서비스 충족 및 기업 가치 향상을 위한 협력 체계 구축을 내용으로 체결됐다.


개인건강기록
(PHR) 기반 의료 정보 분야의 혁신을 목표로 하는 케이바이오헬스케어와 비앤빛은 안질환 치료와 관리에 주안점을 두고 정밀 의료 기술 개발 발판을 마련한다. 논문과 임상 데이터를 통한 의료 처방에서 나아가 개인의 건강 상태와 반응을 고려한 맞춤 의료 서비스의 제공으로 환자의 전반적인 삶의 질을 개선코자 한다.


비앤빛은 현재
AI를 통한 맞춤형 시력교정 추천 프로그램을 개발해 사용 중이다. 50만안의 시력교정데이터가 머신러닝되어 있어 환자의 검사 결과와 유사한 표본값들을 매칭해 최적의 맞춤형 수술 방법을 추천해준다. 객관화된 데이터로 예측한 수술은 부작용 가능성 또한 획기적으로 줄여냈다.


비앤빛 강남밝은세상안과 김진국 대표원장은
케이바이오헬스케어와 비앤빛은 사용자 별 개인 건강 정보를 기반으로 의학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점에서 같은 방향을 보고 있는 것과 다름없다케이바이오헬스케어의 기술력과 비앤빛이 보유한 안질환 정보와 치료 노하우, AI 인공지능 경쟁력이 집약된이번 협약으로 디지털 헬스케어의 분야는 큰 전환점을 맞을 것이라고 전했다.
 



최민호 기자fmnews@fmnews.co.kr

※ 저작권자 ⓒ 한국마케팅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HOT NEWS 더보기

마케팅신문
다이렉트셀링

오늘의 날씨 및 환율

booked.net
+27
°
C
+27°
+22°
서울특별시
목요일, 10
7일 예보 보기
사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