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돋보기

LG화학, ‘유디’ iF 디자인 어워드 고객경험부문 수상 (2024-03-11)

성장호르몬 투약관리 애플리케이션…주사순응도 향상 기여

LG화학의 고객경험 혁신 활동이 국제적으로 인정받았다.
 

LG화학은 소아 저신장증 치료제 투약관리 애플리케이션 유디(EuDi)’아이에프(iF) 디자인 어워드 2024’ 고객경험부문 본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2021
년부터 시작된 고객경험부문 수상 결과 그동안 전자제품, 통신, 자동차 등 소비재 기업 중심으로 총 521개의 작품이 선정되었으며, 이 중 제약사업을 영위하는 기업은 LG화학이 유일하다.


LG
화학은 매일 집에서 보호자나 아이들이 직접 주사해야 하는 성장호르몬 치료 여정을 심층 분석, 투약 공백 없이 꾸준한 치료를 위한 솔루션으로 2019년 고객용 모바일 앱 유디를 선보였다.


특히 이번 심사에서는 아이의 장기적 주사치료에 동기부여 역할을 해온
나만의 캐릭터 키우기’, ‘미션달성 뱃지 모으기등의 기능이 호평을 받았다. LG화학은 어린이 캐릭터가 뮤지션, 과학자, 운동선수, 요리사 등으로 성장하는 모습을 앱에 구현해 아이들이 주사치료에 재미를 느끼게 하고, 의사 처방에 맞춘 주사 순응율 등 미션 달성 시 뱃지를 부여해 성취감을 북돋는 방식으로 치료를 지원하고 있다.


심사단은 아이들 대상의 맞춤형 고객경험 요소가 적재적소에 반영된
유디앱을 활용한다면 장기간의 치료 여정이 즐거운 경험으로 점차 변화될 수 있다고 심사평을 밝혔다.


LG
화학 박희술 스페셜티-케어 사업부장은 차별적 고객가치를 위한 작은 디테일 발굴에 꾸준히 집중해왔다치료 여정에서의 고객경험 혁신을 지속 추진하여 아이들의 키와 꿈을 키워갈 것이라고 말했다.

iF 디자인 어워드는 독일의 '레드 닷(Red Dot Award)', 미국의 'IDEA(International Design Excellence Awards)'와 함께 가장 공신력 있는 디자인 공모전으로 꼽힌다. 고객경험(UX), 제품, 패키지, 커뮤니케이션 등 총 9개 부문에서 디자인 차별성과 영향력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수상작을 선정하고 있다.




최민호 기자fmnews@fmnews.co.kr

※ 저작권자 ⓒ 한국마케팅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HOT NEWS 더보기

마케팅신문
다이렉트셀링

오늘의 날씨 및 환율

booked.net
+27
°
C
+27°
+22°
서울특별시
목요일, 10
7일 예보 보기
사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