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돋보기

베르티스, 질량분석 기반 오믹스 분석서비스 ‘PASS’ 리뉴얼 (2024-04-04)

기초 R&D와 바이오테크, 제약사 등 고객사별 맞춤형 서비스 제공 강화

프로테오믹스(단백질체학) 기반 정밀의료 기술 기업 베르티스(대표 노동영, 한승만)는 질량분석 기반 오믹스 분석서비스 ‘PASS(Pan-omics Analysis Service & Solution)’를 고객의 니즈와 최신 연구 및 기술 동향을 반영해 리뉴얼 했다고 44일 밝혔다.
 

팬오믹스(다차원-오믹스)는 단백질체학, 대사체학, 유전체학 등에서 발생한 다양한 유형의 데이터를 통합적으로 다루는 영역이다. PASS‘Through PASS to PATH’를 기치로 베르티스가 보유한 질량분석 기반의 팬오믹스 및 바이오인포매틱스(Bioinformatics), 인공지능(AI) 기술을 바탕으로 고객의 목적에 맞는 단백체 분석을 통하여, 바이오마커 발굴, 검증, 신약 연구개발, 생산 등에 필요한 분석 솔루션을 제공한다.


이번
PASS 서비스 리뉴얼은 20225월 출시돼 지난 2년간의 실제 서비스 제공을 통해 확인된 고객의 니즈와 최신 연구 및 기술 동향을 반영하고자 추진됐다. 기존에는 단백질 기초 연구 및 확보된 기술 중심의 4가지 서비스로 구성됐다면, 리뉴얼 된 PASS는 기초 연구 단계에 필요한 분석 서비스부터 바이오 제약 분야의 연구개발에 필요한 분석 패키지 솔루션까지 서비스 구성이 더욱 체계화됐다. 이에 따라 기초 R&D 연구 뿐만 아니라 엑소좀 및 프로탁 등 새로운 모달리티(modality) 약물을 개발하는 바이오테크, CDMO 회사 등 각 고객사의 목적에 특화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강화됐다.


리뉴얼된
PASS 서비스는 전체 단백체에 대한 정성 및 정량분석을 위한 INTEGRATED PROTEOMICS, MRM/PRM법을 적용해 타겟 단백질에 대한 정량분석을 제공하는 TARGETED PROTEOMICS, 단일 세포에서의 단백질을 정성 및 정량분석하는 SINGLE CELL PROTEOMICS, 지질(Lipid)에 대한 정성 및 정량분석을 위한 LIPIDOMICS, 생물정보학 기반 단백체 데이터 분석 및 해석을 제공하는 BIOINFORMATICS 5가지로 구성된다. PASS에 대한 서비스 프로세스 안내 및 업데이트 된 FAQ 등 자세한 사항은 베르티스 기업 홈페이지 내 서비스 소개 페이지(https://www.bertis.com/ko/solution/pass.php)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박성준
PASS 센터장은 “PASS는 지난해 다양한 프로젝트를 수주하고 적극적으로 수요를 발굴하여 직전연도 대비 두배 이상의 매출 신장을 기록했으며, 고객에게 더욱 향상된 퀄리티의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리뉴얼을 단행했다많은 기업들이 다양하고 정확한 단백질 데이터를 확보해 신약 및 제품 개발을 가속화하는데 PASS 서비스가 밑거름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최민호 기자fmnews@fmnews.co.kr

※ 저작권자 ⓒ 한국마케팅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HOT NEWS 더보기

마케팅신문
다이렉트셀링

오늘의 날씨 및 환율

booked.net
+27
°
C
+27°
+22°
서울특별시
목요일, 10
7일 예보 보기
사진